슈퍼리치 영업의 기술 - 잠자는 순간에도 돈이 들어오는 특별한 영업 노하우
심길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회사원들이 나름의 아이템으로 자기사업하는 꿈을 꾼다.그렇지만 정작 자영업자들은 비슷한 아이템으로 사업을 하며 또 다수의 자영업자들은 서투른 영업방식으로 힘들어한다.제품의 질이 상향평준화되는 시대인 만큼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이 중요한데 그러려면 영업 기술을 알아둬야 한다.또 영업 기술을 숙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동적으로 돌아가는 영업 시스템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이 책을 통해 능숙하고 시스템화 되어 있는 영업을 배울 수 있다.영업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읽으면 여러 측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영업은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라서 이론이나 지식의 암기보다는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경험은 차차 쌓아나가더라도 일단 이 책에서는 노하우를 충분히 알려준다.


영업을 다룬 경영학 책이나 이론서는 많이 나와있다.그러나 일반인들이 시작하는 자영업은 보통 영세하고 환경도 좋지 않다.경영학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다.자영업자나 영업사원들은 영업과 관련된 책을 읽어봐도 발전하지 않는 자신을 겪어본 일이 있을텐데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이 유용하다.이 책은 단순한 경험담과 노하우만을 제공하지 않고 영업에 대한 나름의 관점과 영업의 기본이 되는 내용부터 차근차근 다룬다.영업을 단순히 내 앞에 있는 물건을 파는 일이라고 한정짓지 않는다.부의 방향을 살피고, 구매자에게 단순한 판매자가 아니라 믿고 의존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의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또 고객의 수요를 이해해서 좋은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이런 영업의 기본이 되는 관점은 새롭게 영업에 뛰어든 사람들에게 분명히 도움을 줄 것이다.


모든 일이 그렇듯 영업도 준비가 중요하고 또 지금 같이 사람들의 욕구가 다양화되는 시대에는 디테일이 중요하다.실전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대화법과 판매자에 대한 제품&서비스의 멘토링 기법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라서 어색하고 힘든 경우도 많겠지만 이 책을 읽어보고 하나씩 실천해나가면 충분히 좋은 사업을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수많은 슈퍼리치들이 알고보면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거나 평범하게 살고 있었던 경우도 많다.큰 사업가가 되려면 무엇보다 영업능력이 중요하고 또 이 책의 내용은 사회생활에 널리 적용될 수 있으니 세일즈가 아니더라도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상대방과의 대화가 걱정되는 사람이라면 읽어 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