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바른 습관 - 기본 중의 기본을 담다
문성후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 해군 대장이었던 윌리엄 맥레이븐은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침대부터 정리하라고 조언한다.성공학의 교과서라 불리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보면 분위기에 따른 의사결정이나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이 아닌 가치와 원칙에 기반한 습관을 강조한다.인생의 성공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올바른 습관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이 책은 일에 치이며 받는 스트레스, 반복적인 작업으로 인해 생기는 매너리즘,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습관에 대해 다루고 있다.

 

회사생활에서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물어보거나 가르쳐줄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물론 사수라고 해서 가르쳐주는 사람을 배정해주지만 그 사람도 본인 일이 있으니 귀찮아하기 일쑤다.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책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직장 생활에서 와닿는 조언은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다.이 책은 사원 출신으로 임원까지 올라간, 무려 24년 동안 직장 생활을 한 사람의 조언이다.

 

마음이 괴로울 때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지, 말을 더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평생 직장이 없어지는 시대에 이직과 창업까지 고려하여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직장인이 될 수 있는지 이야기해준다.

 

고도성장이 끝나면서 일자리의 증가는 지지부진한데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의 일자리들은 불안정해지고 있다.직장인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애써야 하는 상황이다.워라밸로 삶의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지만 처음 겪는 일이다보니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는 알지 못한다.유튜브, sns에서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제대로 이용하고 있는지 의문이다.이 모든 고민을 공유하고 같이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