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살 안 찌는 몸 만드는 체형 교정 다이어트 (데일리 프로그램 브로마이드 포함) - 체형별 8주 완성 프로그램
송미연 지음 / 비타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다이어트에 관한 책을 수없이 읽어보았지만 사실 실천을 제대로 했던 기억은 없었다.

음식과 운동을 병행해가면서 했던 다이어트 백과사전을 봐 왔었고, 17일간의 짧은 다이어트 성공담을 읽으면서도 의아했던 부분들도 있었다.

과연 다이어트라는 것이 나에게도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했던 부분들도 있었고, ‘미친 몸매 다이어트라고 해서 시도했었지만 길게 가지 못했다.

많은 tv프로그램에서 원 푸드 다이어트, 연예인들이 해서 성공했던 다이어트 그 종류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과연 내게 맞는 다이어트가 어디에 있는 건지 알 수가 없었다.

살다가 체형교정으로 인해 살을 뺄 수 있다는 얘긴 들어본 역사가 없었다.

그런데 자신의 삐뚤어진 몸매를 가다듬고 교정만 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 얼마나 놀라운 과학인가?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체형이 약간은 삐뚤어져 있고 한쪽으로 기울거나 평소 자세가 좋지 않으면 체형에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할 것 같다.

나 자신도 바른 자세를 취한다고 했으나 체형 교정 다이어트에서 읽은 바와 같이 문제가 있었다. 유독 한쪽 발바닥이 아프고 한쪽으로만 가방을 메고 신발의 한족만 달았다는 것이 그 증거였다. 과연 체형교정만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고 곧바로 이 책을 샅샅이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책을 보고나니 실제 그런 사례들로 인해 살을 뺀 사람들이 있었고 자신의 체형과 몸매에 맞춰 코어운동을 하기 시작 했다.

코어란 팔과 다리를 제외한 몸통의 중심을 잡아주고 근 골격 구조를 적절하게 유지시킴으로서 근육과 뼈를 보호하고 신체의 균형과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근육인데 코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근육이라고 해서 소홀하게 다루는 경향이 있는데 코어를 단련시키지 않으면 밸런스가 한번에

무너질 수도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를 하기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굶거나 갑작스런 운동으로 몸의 균형을 잃기 쉽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면서 심각도를 알 수 있었고 아침의 스트레칭 잠들기 전 스트레칭을 기본으로 이루어져 있다.

코어운동법은 이 책에서 재시해 준 것과 같이 자신의 체형에 맞춰 실시하면 되고 굳이 한번에 같이 하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10분씩 나누어서 해도 그 효과는 같다고 말한다.

하루 세잔으로 날씬해지는 한방차를 선호 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경혈 지압법과 부위별 관리법을 제시했다.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해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법으로 8주 기본 코어운동을 기본 원칙으로 삼았다. 운동 강도에 변화를 주면서 문제가 되는 체형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보다 효과적인 감량을 맛볼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기 전 앞서 식습관 7가지를 원칙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 장에는 한방 다이어트에 관한 궁금한 점을 Q&A 일반인들의 오해와 진실을 밝혀준다.

자세가 구부정한 소리를 자주 듣거나, 제충은 많이 나가지만 기운이 없고, 다이어트에 항상 실패하는 사람들, 적게 먹고 운동을 해도 체중이 줄지 않은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불균형한 몸이 우리 인체에 얼마나 큰 악영향을 끼치는지 이 책을 읽으면 그 비극을 일 수 있을 것이다. 식이요법과 코어 운동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