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3분, 내 몸 보살피기
이시가키 준지.고이케 고로 지음, 이혁천 옮김 / 북씽크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쳐가는 내 몸을 위해 하루에 단 3분을 투자한다는 것이 쉬울 것 같지만 쉽게 행실에 옮기기는 어려운 일 일수 있다. 그만큼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이다.

잠자기 전에 3분을 투자한다면 과연 나의 지친 육신의 몸 변화는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내 몸을 사랑하고 아껴주고 배려하고 정성을 다한다면 내 기분도 상쾌해지고 다음날의 나의 컨디션도 아주 좋아질 것이다.

잠자기 전 3과연 그 3분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얻고 무엇을 배워가면서 어떤 희망과 행복을 바라보는지 이 책에서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의사인 저자는 우리가 쉽게 피로해지고 몸이 건강하지 못한 이유를 단 한가지로 명료하게 말하였다. ‘미루고 게을러서 피곤함을 쉽게 느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점을 남겼다.

내 몸 보살피기에 앞서 이 책이 전해주고자 하는 것은 피곤에 찌든 나의 몸을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하루에 3분을 투자해서 얻는 기쁨과 밝고 활달한 내일을 행해 준비를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다.

9단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종류는 다양하다.

여성이라면 비만, 변비, 아름다운 몸매에 관한 페이지를 펼쳐볼 수 있고 남성이라면 정력에 관한 건강 스트레칭과 숙취, 복근에 관한 페이지를, 사회인이라면 자신감, 신경적인 피로회복, 활력, 그리고 모든 이에게 있어 공통적인 부분은 내장을 강화시키는 운동이다.

, 식욕부진, , 내장, , 당뇨병, 심장, , 치질 등을 강화시키는 법을 알려준다.

그림과 함께 부여된 운동법이나 스트레칭, 숨쉬기 운동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그렇기에 남. 녀 불문하고 어린 아이 중년층에게도 알맞은 운동법이라 할 수 있겠다.

특별히 힘든 부분도 없고,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 때문인지,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왜 우리가 내 몸을 사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운동을 함에 있어서 저자는 단 한 가지를 제시했다.

단시간에 해서는 내 몸을 사랑할 수도 없고 관리할 수 도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하루에 단 3분이지만 꾸준히 자신의 몸을 위해 투자하면 달콤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떠한 운동기구가 필요로 하는 운동은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따라서 하고 점차 시간이 지남으로서 다른 또 하나의 스트레칭을 배워가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이다. 무엇보다 아까도 말했듯이 마음가짐과 꾸준한 노력이 그 대가를 톡톡히 해 낼 것이다.

자신이 잠드는 곳에 항상 두고 보면서 잠들기 전에 이 책을 한번만 열어봐도 우리의 지루한 하루가 상쾌하게 바뀔 수 있는 기회를 이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에게 부디 큰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다.

원하는 운동에 맞추어 찾아가는 즐거움도 새롭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