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일 해외여행 - 언제든지 떠난다 2014~2015 최신개정판
윤영주.정숙영 지음 / 예담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추어 금.토.일(주말) 해외 여행 가이드 책이 출시되었다.
요즈음에는 따로 시간을 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많은 현대인들은 짧고 알찬 주말 여행을 원한다. 하지만 주말 여행도 여행이기에 우리들은 각종 정보와 많은 지식을 담고서 여행을 떠나야만 한다. 이 책에서는 그런 번거러움을 없애주고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인터넷이나 카페,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해외 여행을 할 수 있는 자료들이 다양하다.
마치 ‘주말 여행 플래너’를 만난 기분을 들게 만드는 이 책은 직접 떠나지 않아도 책으로만으로도 우리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다녀와야 하는 여행인 만큼 너무 멀지 않은 곳을 지목했다.
일본, 중국, 홍콩, 마카오,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사아, 싱가포르, 대양주를 주말 여행의 목적지로 지정했다. 물론 각 나라마다 지역이 분별된다.
저자 윤영주, 사진 정숙영은 많은 여행의 경험자이자 주위 사람들에게 여행에 대해 많은 질문을 받고 시달리다가 이 책을 쓰는 계기가 되었다.

참 자상하기도 하다.
계절에 맞게 맞게, 기후와 각 나라의 특성에 맞게 각 달의 주로 나뉘어서 한달에 4번의 여행 가이드를 만들었다. 항공편은 직항을 중심으로 소개가 되어 있으며 숙소와 교통편은 호텔을 중심으로 짜여졌다. 준비물은 물론 예산까지 알려주는 참 친절한 가이드북이다.
또한 여행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계획인 만큼 개별여행,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으로 자신에게 맞는 여행스타일을 잘 골라야 하므로 거기에 다른 부가 설명도 잊지 않았다.
여행에 대해 경로나 예산, 숙소등등 모든 것은 자유다.
단지 이 책은 가이드인 만큼 기본으로 참고하고 자신의 일정을 따로 만들어서 여행을 즐기는 편도 그리 나쁘지 않을거 같다.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좋지만 먼저 여행지에 앞서 저자는 많은 노하우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마일리지 활용법, 저가 항공사, 환전, 항공 전문용어, 해외여행TIP를 소개하고 있다. 이런 점은 해외 여행의 초보자에게 유용한 정보다.
뿐만 아니라 각 나라별 여행 정보에 관한 전압 볼트에 관한 사용, 여행하기 좋은달 (행사, 기후, 계절, 볼거리), 비자, 화폐, 치안, 시내 교통 수단에 대해 짤막하게 소개하고 있다.
각 여행지에 앞서 이정도의 정보만으로도 반은 여행에 도움을 주는 지식창고를 제공한 셈이다.

여행지는 총 48개의 플랜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라는 중복이 될 수 있으나 계절이나 기후 행사에 맞게 섬세한 플랜이란걸 잊지는 말자.
항공권, 숙소, 준비물, 현금, 경비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며 꼭 꼬짚어서 그 지역의 아름다운 곳과 볼거리를 지목하고 있다. 중요한 사실은 사진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는 거다.
사진이 있는 가이드북과 없는 가이드 북은 천지 차이다. 우리가 상상만으로도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만족을 준다. 볼거리가 많을수록 사진의 장수도 늘어난다. 그 나라의 유적지가 나오면 그에 대한 설명도 있고 공원이나 쉼터, 유명한 음식, 쇼핑, 관광코스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 해외여행에 관심이 있는 초보 여행자, 주말 여행을 꿈꾸는자, 여행기분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그만이다. 두 작가의 눈썰미와 경험에서 나온 가이드 북은 성실함까지 한목했다. 이 책을 통해 효율적인 여행을 즐기면서 특별한 무언가를 위해 1년 어느때나 여행을 즐기는 독자들이 행복을 느꼈으면 한다. 그리고 이책은 상당히 두거우면서도 빈란이 없을 정도로 빼곡해서 정말 기본 상식부터 그 나라 정보, 문화까지 두루 갖춘 보물 창고다. 사진 또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눈을 가만히 놔두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