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키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책을 읽는 내내 책에서 손을 땔수가 없었다. 흥미진진하면서도 뭔가 굼금증을 만드는 내용이랄까?.....자꾸 그 다음 이야기들이 나의 눈을 초조하고 긴장감있게 만들어주었다. 1.2탄을 읽지 않았는데도 이야기를 읽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 그 말은 즉, 이야기속의 곳곳에 주인공과 그의 주변인물들에 대해 조금씩의 부가 설명이 있었고... 1.2탄 내용들을 자꾸 들먹거리는 내용들로 이어지기 때문이었다. 다른 사람들은 환타지[트와일라잇]과 흡사하다고 했지만 나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마치 온라인 게임의 환상에 빠져드는 느낌을 받았다. 이런 분류의 책을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나는 내가 압도적으로 이 책에만 집중하게 되었다는게 실로 믿어지지가 않는다. 사실, 나는 영화[트라일라잇]을 그다지 재밌게 보거나 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영화랑 책의 느낌차이가 이렇게 심한줄 전혀 알제 못했다. 책이 두꺼워서 내심 지루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재미있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죽여야하는 로즈의 마음은 실로 표현할수 없을정도로 괴로우겠지만 하나의길을 선택해야 한다면 그도 마다하지 않는다.] 제 4탄이 기대가 크다. 과연 로즈가 했던선택들이 현명한건지 ....정말 디미트리가 스트리고이가 되었는지 아니면 죽었는지 주인공인 로즈보다 내가 더 안달이 나 미칠것 같았다. 4탄에 제발 디미트리가 스트리고이로 변해있지 않기를 바란다. 로즈의 성격으로 보아선 말괄량이에 좀 급한 성격을 지닌 댐버로 나오는데 책표지 그림과는 뭔가 잘 맞지 않은것 같았다. 





로즈는 스트리고이로 인해 죽음을 한번 맛보게 되지만 리사의 영적 마법으로 인해 다시 세상에 눈을 뜨게 된다. 그리하여 로즈는 리사와 결속이 형성되고 리사의 마음을 읽을수 있는 힘이 생긴다. 로즈는 꿈속에서 결속을 통해 리사와 크리스트안의 사랑을 경험하는데 마치 자신이 디미트리와 사랑을 나누는 것처럼 생생하게 다가온다. 꿈이란 사실을 알고 로즈는 잠에서 깨어나기를 여러차례 반복하다 현실과 꿈을 구분하고 잠시 바람을 쐬러 댐버 기숙사를 몰래 빠져 나온다. 그러다가 자신의 지도교사인 디미트리와 마주치게 되고 둘은 서툴은 연애의 초보 단계인 대화를 나누는데 마냥 서먹서먹하기만 하다. 사실 디미트리와의 관계는 스승과 제자 사이이지만 내면의 둘 사이는 사랑하는 사이인게 확실했다. 디미트리와 로즈는 댐버종족이다. 모로이와 인간의 사이에서 태어나 스트리고이로부터 모로이를 지키는 수호인으로 자신의 삶을 오직 모로이에게 바치는 인생이다. 디미트리와 로즈는 리사가 학교 졸업을 하게 되면 배정 받게될 예정된 수호인이었던 것이다. 6주전에 로즈는 사귀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런 비숫한 관계에 놓인 친구 메이슨을 잃고 난후 자신에게 자꾸 유령으로 다가오는 메이슨에게 고통을 느낀다. 하지만 메이슨이 나타난 이유는 로즈를 헤치기 위함이 아니라 모로이와 수호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로즈앞에 자꾸 보였다는걸 알게된다. 모로이라면 마법은 기본으로 할줄 아는 능력이겠지만 영적 마법은 예외였다. 리사는 그 영적 마법을 사용할줄 아는 유일한 모로이이자 드레고미르 왕족의 마지막 공주였다. 또 영적마법을 쓸수 있는 유일한 자가 있었는데 그는 왕족 법정의 여왕 조카 에이드리안이었다. 수호인들은 이제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 실전 훈련을 실시해야만 했다. 로즈는 당연히 자신의 결속인 리사의수호인이 될줄 알았지만 로즈는 리사의 남자친구의 수호인으로 임명되었고 리사를 맡은 수호인은 에디였다. 에디는 믿을수 있는 친구였다. 그렇게 그들은 실전 훈련에 몰입했고 하루이틀 시간이 갔다. 그러던 어느날 로즈에게 스트리고이로 변장한 어른 수호인이 크리스티안을 위협했고 스트리고이의 가슴에 은제말뚝을 박으려는데 갑자기 또 형상이 나타나고 그로 인래 로즈는 심리 치료와 실전 연습을 반반으로 시간을 쪼개야만 했다. 로즈는 메이슨이 나타나는 이유와 보호막과 관련이 있다라고 믿고 있었다. 그래서 디미트리를 찾아갔지만 예배당에 갔다는 말을 듣고 통제시간이 가까워졌는데도 디미트리를 만나러 갔다. 예배당에는 디미트리가 있었고 그들은 학교로 돌아오는길에 뜨거운 키스로 또한번 자신들의사랑이 살아숨쉬고 있다고 확인한다. 그런데 갑자기 또 메이슨이 나타난것처럼 머리가 아프고 몽롱해지더니 스트리고이가 보이기 시작했다. 그랬다. 로즈에게 메이슨의 유령형상이 나타나고 머리가 깨질듯이 아픈 이유는 스트리고이가 주변에 있다라는 의미를 알려준 것이다. 디미트리는 로즈에게 말했다. 뒤를 절대 돌아보지 말고 무조건 앞만 보고 뛰라고 그리고 싸우는 소리가 나든 절대로 멈추지 말라고 하면서 학교에 돌아가면 수호인들에게 “뷰리아‘말을 하라고 전했다. 로즈는 디미트리가 시킨데로 ”뷰리아“라고 말을 했고 알베르타는 로즈에게 리더를 하라며 은제 말뚝을 내주었다. 그리하여 스트리고이와 전쟁이 시작되었고 마침내 전쟁이 마무리가 되는듯했다. 하지만 스트리고이에게 납치된 수호인이 있었는데 다름아닌 메이슨의 절친인 에디였다. 어떻게든 에디와 스트리고이들에게 잡혀간 수호인들을 꺼내오기 위해 다시한번 회의가 시작되었고 메이슨으로 인해 그들의 은신처를 알게 된다. 하지만 그 싸움은 실로 대단한 싸움이었기에 희생자들도 만만치 않았고 또한 스트리고이의 숫자는 한둘이 아니었다. 그런데 스트리고인들의 갑작스런 공격에 수호인들은 후퇴를 해야 했지만 아직 돌아오지 않은 사람이 있었다. 그는 다름아닌 디미트리였다. 미칠것 같았다. 그들의 은신처로 들어가서 구해주고 싶어미칠것만 같았지만 주위에선 나를 놔주지 않았다. 날이 새자 그들의은신처로 가서 희생자들을 빼오고 수습을 하기 시작했지만 디미트리는 보이지 않았다. 즉, 실종에 가까웠다. 로즈는 또한번 메이슨의 마지막 도움을 받고 디미트리의 행방을 찾아나서는데....과연 그는 스트리고이로 변해있을까... 로즈는 자신이 사랑했던 디미트리를 과연 죽일수 있을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