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속에 못 들어간 돼지 - 뇌의 구조와 기능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5
백명식 글.그림, 김중곤 감수 / 내인생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 속에 못 들어간 돼지 - 뇌의 구조와 기능

 

백명식 글, 그림

김중곤 감수

내 인생의 책 펴냄

 

 

 

 

<뇌 속에 못 들어간 돼지>는 내 인생의 책에서 펴낸 돼지학교 시리즈 중 한 권이다.

이 시리즈는 초등과학의 4가지 영역인 생명, 지구와 우주, 물질, 운동과 에너지에 대한 스토리를 통해 과학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게 구성한 과학책이다. 이 책은 생명 영역에서 뇌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이제 STEAM이라고 하여 수학, 과학 분야에서 창의융합이라는 차원에서 교과과정이 개정되고 있다. 그래서 요즘 스토리텔링 관련 도서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 책 역시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과학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림책 판형으로 7세 정도부터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피그 박사님과 함께 연구실에서 실험과 관찰을 통해 뇌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카툰 형식의 그림의 비중이 크고 말풍선이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척수, 기억, 치매 등의 내용은 일상 생활 속에서도 많이 듣게 되는 부분이라 엄마인 나도 흥미롭게 보았다. 

새삼 뇌의 기능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되기도 했음은 물론이다.

뇌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영양의 섭취와 휴식이 필요하고, 혈액순환도 잘 돼야 하고,

특히 당분과 산소가 있어야 제대로 기능을 발휘한 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뇌(머리)가 크면 머리가 좋다?'고들 많이 얘기하는 부분에 대해서...

뇌 자체의 무게 보다는 몸무게에서 차지하는 뇌 무게의 비중이 높을수록 뇌가 발달되어 있다는 점도 확인할 수 있었다.

 

 

 

 

 

 

 

 

 

더 알아보기 코너를 통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며 심화학습을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