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과학 1 : 힘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Discovery Education) 1
김민정 지음, 김준연 그림, 류지윤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1월
장바구니담기



앗! 시리즈에 이어 또 다시 욕심이 나는 시리즈를 만났다. 앗 시리즈는 자그마한 사이즈에 풍부한 지식들이 빼곡히 들어 있어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욕심을 내는 시리즈인데 그에 버금가는 시리즈가 나온것 같아 반갑다.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맛있는 과학 시리즈>>는 총 50권으로 구성이 된 새로운 과학 시리즈이다.
미국의 그 유명하다는 과학채널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과학 시리즈가 바로 이 시리즈이다.
디스커버리 채널은 과학,역사.자연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방영하는 텔레비전 채널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미국 공립학교의 90% 이상 시청각 교재로 활용될 뿐 아니라 영국,캐나다,인도까지 정규 교과 과정에 활용이 되고 있을 정도로 그 우수성을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해서 궁금했었는데 주니어김영사에서 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을 해서 소개를 하고 있어 무척이나 반가웠다.


50권중 그 첫번째인 이 책은 <힘>에 대해서 저학년 눈높이에 맞게 쉽게 풀어놓은 그런 책이었다.
구성을 살펴 보면 처음엔 여러가지 힘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그 다음으로는 마찰력,관성력,중력과 만유인력,자기력,원심력과 구심력,작용 반작용에 대해서 딱딱하지 않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는 과학 학습서 같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그런 책이었다.



이렇듯 재미있는 삽화를 함께 곁들여 설명을 하고 있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 할수 있다는 것과 딱딱한 문체가 아닌 앞에서 선생님이 설명을 해 주는 듯한 문체로 되 있어 거부감 없이 그냥 술술 읽으면서 자연적으로 과학 시간에 배울 여러 가지 힘에 대해서 알수 있는 과학 학습서로도 손색이 없는 그런 책이다.



아이들이 자주 타는 그네의 줄도 마찰력과 연관이 있다는 것도 배드민턴 라켓의 손잡이도 마찰력의 원리 때문에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다는 것을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면서 자연적으로 이해하게 되듯이 이렇게 실 생활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여러 가지 힘들을 예로 들어가면서 설명을 하고 있기에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볼수 있는 그런 책이다.



이렇게 교과와 연계를 할수 있게 서두에 표시를 해 놓아 아이들이 나중에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아서 볼수 있어 교과연계로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Q&A 꼭 알고 넘어가자! 와 TIP 요건 몰랐지? 로 앞에서 설명했던 것 중에서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주요 핵심만을 따로 콕 짚어서 다시 묻고 질문을 하는 코너로 다시 한번 되짚어 주고 있어 아이들이 정리하는 게념으로 잘 활용 하면 좋을 듯하다.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맛있는 과학 시리즈 욕심이 나는 시리즈였다.
검증된 과학 콘텐츠라고 해서 이 힘 편을 보기 전에는 솔직히 100% 다 믿을순 없었다.
그런데 다 보고 나선 나머지 49권이 궁금해지고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그런 책이 되 버렸다.
나머지 책들도 여유 될 때마다 한 권씩 모으게 되지 않을까 싶어 지는 그런 책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놓은 책이라 저학년부터 고학년 까지 두루 두루 볼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