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재능
피터 스완슨 지음, 신솔잎 옮김 / 푸른숲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터 스완슨의 신작 가제본을 보내주셔서 읽어보았다. 피터 스완슨 책 다 읽은 거 실화냐... 읽기도 전부터 <죽여 마땅한 사람들>의 릴리가 나온다는 소문을 듣고 정말 반가웠다. 이번 휴가 때 서울행에 동행했던 책인데 진짜 재밌게 읽었다. 난 이런 이야기가 좀 취향이다. 막 두고두고 회자되는 엄청난 반전이 있지는 않지만 사건이 흥미로워서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 또 이 소설은 끝까지 범인이 안 나오고 마지막에 가서 빵! 하고 밝혀지는 그런 유의 소설이 아니다. 범인은 일찍 밝혀지는 편인데 범인의 또라이적 사상과 릴리의 등장으로 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나는 정통 추리물 이런 거보다 시종일관 흥미롭게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게 가장 중요하고 깔끔하게 결론 딱 내고 끝나는 이야기가 좋다. 찝찝함 없는 깔끔한 결말! 읽는 동안 흥미를 잃지 않고 결말까지 깔끔하면 읽고 나서 쾌락이 딱 충족되는 느낌이랄까. ㅋㅋㅋ 그런 의미에서 묘하게 <비하인드 도어>도 좀 생각났다. 또라이 집착놈이 등장해서인가.

마사는 창문으로 마당을 바라본다. 출장에서 돌아온 남편이 하는 어떤 행동을 보고 자기가 아는 모습이 남편의 진짜일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남편은 각종 콘퍼런스가 열리는 곳마다 출장을 다니며 행사장에서 물건을 판매하는데, 공교롭게도 남편 앨런의 출장지마다 여성 사망, 폭력 사건이 일어나는 것이다. 허무맹랑하다고 생각하면서도 한번 시작한 의심은 끝이 없었고, 결국 대학교 때 친하게 지냈던 '릴리'에게 연락한다. 과연 남편 앨런은 진짜 이상한 사람일까? 앞으로 마사의 앞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대학생이던 마사와 릴리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도 재밌지만 그로 인해 일어나게 되는 이후의 사건과 핵심 인물까지는 말을 하지 말아야 할 것 같다. 추미스는 이게 문제야, 재밌는 부분을 얘기하지를 못 해.... 아무튼 '릴리'가 등장하고 형사였던 '헨리'까지 재등장 한다. 릴리랑 헨리.... 잘 지내는 모습을 보니 흐뭇🖤 릴리는 잘 설명할 수는 없는데 참 매력 있다. 성격도 말투도. <살려 마땅한 사람들> 때는 그냥 후속작인가 했다면, 이번 것까지 읽고 나니까 앞으로도 릴리가 계속 등장할 것 만 같다는 기대감이 증폭! 매력적인 캐릭터 버리면 안 돼요, 작가님. 나는 <살려 마땅한 사람들>보다도 훨씬 재밌게 읽었다. 깔끔하게 치고 빠지는 추미스 읽고 싶을 때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