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믹 꿈꾸는 다락방 4 : 건강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ㅣ 코믹 꿈꾸는 다락방 4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이지성 원작의 [꿈꾸는 다락방]은 열풍이라 할만한 베스트셀러였다.
아쉽게도 읽어보지 못했지만...
워낙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친 이유에선지
아이들을 위한 멘토링 학습 만화인
[코믹 꿈꾸는 다락방]으로 재탄생 되었다.
원작을 읽어보지 못한 아쉬움을 비록 만화이긴 하지만 달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안고...
-등장인물-
소라- 아픈 엄마를 극진히 간호하는 착한 딸이다.
엄마와는 달리 긍정적이고, 아픈 엄마를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가진 소녀이다.
소라 엄마- 병을 이겨내려는 긍정적인 마음을 잃고 회색바이러스에게 휘둘리고 만다.
리비- 비밀 조직인 꿈꾸는 다락방의 요원,
소라와 함께 병원을 습격한 회색 바이러스를 없앤다.
클링- 리비의 파트너이자, R=VD 에너지를 먹으면 거대하게 변해 회색 바이러스를 먹어치우는 힘을 가진 동물.
이상구 박사- 긍정적인 마음이 병을 치료한다고 믿는 유명 의사,
꿈꾸는 다락방의 조력사로서 소라와 리비에게 큰 힘이 된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생겼던 궁금증은 R=VD 였다.
R은 Realize(이루어지다)를 뜻하고,
V는 Vivid(생생하게),
D는 Dream(꿈)을 뜻한다.
즉,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주인공 소라가 이 공식을 알게 되면서 엄마의 병이 낫는 걸 생생하게 꿈을 꾸었고,
꿈을 향해 노력하면 결국 이루어진다는 걸 보여주었다.
조금 어려웠을수도 있는 주제가
만화였기에 쉽게 다가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몸의 병은 곧 마음의 병에서 비롯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바꾸어 말하면 마음 먹기에 따라 몸의 병도 나을 수 있다는 말도 될 것이다. 그것이 아픈 이들에게 듣기 좋은 말로 건네는 위로가 아니라, 실제 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상당한 효과가 있었음을 증명하고 있다.
꿈은 꾼대로 이루어진다는 말 역시 수없이 들어왔지만, 실제 이 말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다. 이루고 싶은 꿈을 늘 생각하며, 그 꿈을 위해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그 공식이 정말 타당성이 있다는 걸 설명해주는 페이지이다. 인간의 뇌가 과거 뿐만 아니라 미래를 기억한다는 사실이 정말 흥미롭다. 현대 과학으로 밝혀낸 뇌의 능력은 10%도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나머지 90%가 흔히 말하는 '무의식'이다. 지금까지 밝혀낸 바에 의하면, 무의식이 우리의 미래를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기억으로 바꿔 '전두엽'에 저장시켜놓았다고... 이것이 바로 '미래 기억'이다. 미래 기억을 담당하는 부위를 활발하게 만드는 방법이 바로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소라의 엄마가 병을 빨리 떨쳐버리지 못했던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부정적인 마음 때문이었다. 미워하는 마음, 불신하는 마음, 증오하는 마음 등등... 긍정적이지 못한 여러 마음들이 내 안에 있을 때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만화지만 아주 자세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런 마음을 떨쳐버리고 사랑으로 꿈을 생생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도 해보면 좋을 듯 싶다.
누가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었고, 나를 힘들게 하는지만 생각하지 내가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일 수도 있다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렇기에 부정적인 마음을 더 갖고 살아가는 지도 모르겠다. 만병의 근원이자 모든 사람을 괴롭히는 스트레를 해소하고, 건강을 책임질 꿈의 힘을 만들어보는 공간, 이 역시 아이 뿐 아니라 책을 함께 읽는 부모가 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이들이 읽는 만화를 통해서 이렇게 많은 걸 생각하고 배우게 되리라곤 생각지 못했는데, 참 많은 걸 담아놓았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마지막으로 천재 화가 피카소가 말하는 꿈과 노력의 관계를 강조하고 싶다.
"상상은 모든 일의 출발점이다."
"상상은 행동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있고, 행동을 현실화하기 위해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