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4 : 건강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4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이지성 원작의 [꿈꾸는 다락방]은 열풍이라 할만한 베스트셀러였다.

아쉽게도 읽어보지 못했지만...

워낙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친 이유에선지

아이들을 위한 멘토링 학습 만화인

[코믹 꿈꾸는 다락방]으로 재탄생 되었다.

원작을 읽어보지 못한 아쉬움을 비록 만화이긴 하지만 달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안고...

 

-등장인물-

소라- 아픈 엄마를 극진히 간호하는 착한 딸이다.

엄마와는 달리 긍정적이고, 아픈 엄마를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가진 소녀이다.

소라 엄마- 병을 이겨내려는 긍정적인 마음을 잃고 회색바이러스에게 휘둘리고 만다.

리비- 비밀 조직인 꿈꾸는 다락방의 요원,

소라와 함께 병원을 습격한 회색 바이러스를 없앤다.

클링- 리비의 파트너이자, R=VD 에너지를 먹으면 거대하게 변해 회색 바이러스를 먹어치우는 힘을 가진 동물.

이상구 박사- 긍정적인 마음이 병을 치료한다고 믿는 유명 의사,

꿈꾸는 다락방의 조력사로서 소라와 리비에게 큰 힘이 된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생겼던 궁금증은 R=VD 였다.

R은 Realize(이루어지다)를 뜻하고,

V는 Vivid(생생하게),

D는 Dream(꿈)을 뜻한다.

즉,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주인공 소라가 이 공식을 알게 되면서 엄마의 병이 낫는 걸 생생하게 꿈을 꾸었고,

꿈을 향해 노력하면 결국 이루어진다는 걸 보여주었다.

 

조금 어려웠을수도 있는 주제가

만화였기에 쉽게 다가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몸의 병은 곧 마음의 병에서 비롯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바꾸어 말하면 마음 먹기에 따라 몸의 병도 나을 수 있다는 말도 될 것이다. 그것이 아픈 이들에게 듣기 좋은 말로 건네는 위로가 아니라, 실제 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상당한 효과가 있었음을 증명하고 있다.
 

 
 꿈은 꾼대로 이루어진다는 말 역시 수없이 들어왔지만, 실제 이 말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다. 이루고 싶은 꿈을 늘 생각하며, 그 꿈을 위해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그 공식이 정말 타당성이 있다는 걸 설명해주는 페이지이다. 인간의 뇌가 과거 뿐만 아니라 미래를 기억한다는 사실이 정말 흥미롭다. 현대 과학으로 밝혀낸 뇌의 능력은 10%도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나머지 90%가 흔히 말하는 '무의식'이다. 지금까지 밝혀낸 바에 의하면, 무의식이 우리의 미래를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기억으로 바꿔 '전두엽'에 저장시켜놓았다고... 이것이 바로 '미래 기억'이다. 미래 기억을 담당하는 부위를 활발하게 만드는 방법이 바로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소라의 엄마가 병을 빨리 떨쳐버리지 못했던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부정적인 마음 때문이었다. 미워하는 마음, 불신하는 마음, 증오하는 마음 등등... 긍정적이지 못한 여러 마음들이 내 안에 있을 때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만화지만 아주 자세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런 마음을 떨쳐버리고 사랑으로 꿈을 생생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도 해보면 좋을 듯 싶다.
 

 
 누가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었고, 나를 힘들게 하는지만 생각하지 내가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일 수도 있다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렇기에 부정적인 마음을 더 갖고 살아가는 지도 모르겠다. 만병의 근원이자 모든 사람을 괴롭히는 스트레를 해소하고, 건강을 책임질 꿈의 힘을 만들어보는 공간, 이 역시 아이 뿐 아니라 책을 함께 읽는 부모가 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이들이 읽는 만화를 통해서 이렇게 많은 걸 생각하고 배우게 되리라곤 생각지 못했는데, 참 많은 걸 담아놓았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마지막으로 천재 화가 피카소가 말하는 꿈과 노력의 관계를 강조하고 싶다.
 
"상상은 모든 일의 출발점이다."
"상상은 행동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있고, 행동을 현실화하기 위해서 있다."
"모든 성공의 기본 열쇠는 행동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