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에 끌렸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라니, 바로 마음이 동요했다.
이 책을 기획한 이서윤 작가는 평범한 직장을 다니는 회사원이였다.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제 삶을 누리는 행복한 부자로 살겠다고 다짐하고 그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이서윤님을 간절히 만나고 싶어하고 결국 서윤님에게 부롸 행운을 끌어당기는 그 힘에 대해 가르침을 받게 되는 이야기다. 이서윤님은 단순한 작가가 아니라,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으로 부자들의 자문을 구하는 인물이다.
이 프로필만으로도 책을 읽어봐야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는가?? 나는 돈에 대하는 나의 태도가 일반적인 사람들과 다르다고 생각했다. 돈을 노골적으로 쫓지 않으려 했고 욕심부리지 않고 소박하게 사는 삶이 멋진 삶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한살 한살 나이를 먹어갈 수록 그런 생각도 바뀌고 있다. 모자란 것보다는 풍족한것이 낫고 작은 집 보단 큰집이 좋고 국산차보단 수입차에 눈이 가게 되는것처럼 말이다. 지금은 누구보다도 평범한 자본주의의 시민으로서살아가도 있는 듯 하다.
행복하기 위해선 반드시 돈이 있언야 할까?? 돈을 벌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것일까?? 꼬리의 꼬리를 무는 고민과 생각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평생 고민하고 그 해답을 스스로 찾아나가야 하겠지만 이 책을 통해 부의 기준과 행복한 삶에 대해 고민해 볼수 있었다.
해빙을 통해 내 삶이 긍정적이게 변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고, 실제로도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나에게 찾아오기도 한다.
난 이 책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세명에게 선물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오늘도 해빙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