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나의 관점에서


전지적인 나의 관점에서 내가 질투하는 것과 외면하는 것.


당신의 모든 기억에 내가 없다는 것.


당신의 ‘첫’을 함께 하지 못했다는 슬픔, 아니 질투, 아쉬움, 집착.


그러나 나의 모든 기억에도 역시 당신은 없다.


나의 ‘어떤’ 눈물, 한숨.


다행인가요?



김혜순, 당신의 첫
(내가 세상에서 가장 질투하는 것, 당신의 첫,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질투하는 것, 그건 내가 모르지. - 첫, 김혜순)


김소연, 수학자의 아침
(눈물 따위와 한숨 따위를 오래 잊고 살았습니다 / 잘 살고 있지 않는데도 불구하고요 -수학자의 아침, 김소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