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왕이 된 벽돌 소년
전광.박보영 지음, 양현숙 그림 / 생명의말씀사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위인전을 읽다보면 많은 생각이 듭듭니다. 미국의 백화점 왕으로 유명했던 "존 워너메이커" 에 대한 책을 읽다보면 역시 배울 점과 교훈이 많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일생을 하나님 앞에 정직하고 지혜롭게 살았던 사람이라고 합니다.

미국이라는 국가가 처음 시작할 때 영국의 청교도들이 박해 때문에 목숨을 걸고 이주한 곳이 미국이었으며 그리하여 그들이 바탕이 되어 시작된 것임을 잘 알고 있whs dnj는 나는 사람들이 얼마나 신 앞에서 살아갈 때 축복을 받을 수 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세계 최초로 백화점을 세운 기업가였고, 평생을 주일학교 아이들을 사랑하고 섬긴 신앙인이라는 점에서 무척 존경받을 만한 사람일 것 같고, 그의 인생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도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가난했지만 꿈을 품은 존 워너메이커. 일생동안 십일조로 하나님께 드린 그 멋진 삶의 모습을 꼭 닮고 싶습니다.

저학년 혹은 유치원생에게는 그림책으로 된 [백화점 왕이 된 벽돌소년] 이 책으로, 조금 큰 아이들이라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는 동화 [어린이 성경이 만든 사람]을 어른이라면 [성경이 만든 사람] 이란 제목으로 동일한 존 워너메이커의 삶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작가가 쓴 책인 [책벌레 링컨이 대통령이 되었어요] 라든가 [어린이 게으름] [어린이를 위한 평생감사] 함께 권하고 싶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