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나라의 경제이야기 에듀텔링 2
서해경 지음, 정우열 그림 / 풀빛미디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불꼬불 나라의 경제 이야기

 

교과서 속 경제 지식도 이렇게 재미있게 들려주면 참 좋겠다.

에듀케이션 스토리텔링 즉 에듀텔링이란다.

선거법을 위반한 꼬부랑 수염왕이 궁으로 돌아온 남은 것은 충견 세바스찬 뿐.

빈털털이 왕을 살린 세바스찬의 비단 주머니 속 반지를 팔아 꼬불꼬불 국수집을 차린다.

1인 기업으로 시작했다가 점점 장사가 잘 되어 사업을 확장하고 은행에서 대출을 하기도 하고 외국으로 수출도 하게 되는데 이런 이야기를 통해 경제의 원리와 다른 것을 위해 하나를 포기하게 되는 기회 비용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재산소득, 토지 노동 자본의 3대 요소와 수요와 공급의 법칙, 세금 이야기 등 다양한 경제와 관련한 폭넓은 배경지식을 저절로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이야기 속 수염왕의 행적 속에서 경제와 관련된 궁금한 것들도 풀 수 있고 간략히 정리된 수염왕의 경제노트를 통해 읽은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다.

어찌보면 어렵고 딱딱한 내용일 수 있는데 이렇게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놓으니 더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다.

생활과 뚝 떨어진 어려운 지식으로서의 경제가 아니라 보다 친근하고 실생활 속에서 누구나 느끼고 찾을 수 있는 경제로 다가온 느낌이다.

아이들 책이지만 내가 더 많이 배우게 된다.

사회 속에서의 우리와 경제활동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임을 새삼 깨닫게 된다.

경제 이야기도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니.

정치나 다른 사회 여러 분야의 이야기도 이렇게 에듀텔링으로 된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