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역사를 품은 8가지 그림 이야기 ㅣ 재미있는 이야기 살아있는 역사 16
김종란 지음, 김홍모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13년 2월
평점 :
우리 역사를 품은 8가지 그림 이야기
역사를 공부해야 하고 외워야 하고 어려운 시험 과목으로 생각한다면 딱딱하고 지루해질 것이다.
보다 더 흥미롭게 스토리텔링의 이야기 방식으로, 혹은 이 책처럼 그림이라는 줄기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로 뻗어나간 이야기로 들려준다면 역사가 훨씬 재미있고 일부러 외우려 하지 않아도 기억날 재미있는 소재가 될 것이다.
바위그림을 그렸던 뗀석기, 간석기의 선사 시대부터 가슴 속에 다시 그리고싶은 진경산수화와 풍속화를 그린 조선 시대의 그림에 이르기까지 우리 역사를 8가지 그림 이야기 속에 담았다.
그림 이야기 속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삶과 생활, 지혜와 문화까지 생생하게 읽을 수 있어 좋은 책이다.
저학년 아이부터 고학년 아이까지 어렵지 않게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역사 이야기책.
이야기 중간 중간 지식 더하기로 배경 지식을 더 넓힐 수도 있고, 자세히 살펴보기로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게 되어 있는 점도 좋았다.
이번 주 아이들 숙제로 이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했다.
무척 유익하고 좋은 책이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권해주고싶다는 아이의 글에 책을 잘 골라주었구나싶어 나도 흐뭇해졌다.
재미있는 이야기 살아있는 역사 시리즈의 열여섯권 중 하나라는데 다른 시리즈들도 이렇게 재미날지 무척 기대가 된다.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아이들과 같이 한 번 읽어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