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Joy : 365일 새 힘을 주는 한마디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65일 새 힘을 주는 한마디  

 

일년 삼백육십오일이 마냥 햇빛 비치는 날만 있는 게 아니다. 찬란한 날이 있는가 하면 어두컴컴하고 천둥번개가 치는 날도 있고 비 내리고 시리게 눈 내리는 날도 있다. 비가 오면 개이는 날이 오듯이 출렁이는 인생의 항로도 그러하다.

진정 행복한 사람은 마음이 행복한 사람이다. 진정 강한 사람은 마음이 강한 사람이다. 편안하고 순조로운 운명을 맞는 이도 있지만 대부분은 오르막 내리막을 다 경험하며 살아간다.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맞서 힘껏 싸우며 힘들고 어려워도 우뚝 일어서는 이들이 있다.

인생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다. 운명의 길을 개척하며 걸어가는 이도 나 자신이다. 자신의 마음을 단련하고 굳세게 지키는 이도 나 자신이다. 그런 나 자신을 만드는 데 좋은 책 한 권, 따스한 차 한 잔,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이 또한 큰 행운이며 행복이다.

그래서 권해주고싶은 이 책, 365일 새 힘을 주는 한마디

평화롭고 기쁜 날에 읽어도 좋지만 특히 지치고 힘들 때 더 찾으라 이야기해주고싶은 책이다. 

자연의 위대함과 경이로움, 미처 가보지 못한 곳의 풍경, 가까운 곳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아름다움과 기쁨이 담긴 사진과 함께 매일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주는 글이 실린 책이다.

이 세상에서 진정한 여행은 자신의 내면으로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라이너 마리아 릴케의 이야기를 책에 담고 있다. 그 이야기처럼 이 책에 실린 사진과 풍경들은 이런 진정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일 매일 가슴속에 담아놓고 용기의 씨앗으로 싹틔우고 싶은 글과 글에 어울리는 사진 한 장.

잔잔히 파문을 일으키며 가슴으로 들어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