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들고 그림 그리다 - 잊었던 나를 만나는 행복한 드로잉 시간
정진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철들고 그림그리다 

 

꿈을 꾸는 사람들은 아름답다. 열정이 있는 사람들은 빛이 난다.

그 꿈을, 열정을 바라보는 것도 기쁨이 되고 즐거움이 된다는 걸 알려주는 책이다.

 

그림을 좋아하지만 잘 그리지는 못하고 전문적으로 배운 것은 아니지만 좋아해서 모임으로 만나 그림을
짧게 배웠다. 배웠다고 말하는 게 무색할만큼 못 그리지만 못 그려서 속상해하기보다 그런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그 시간도 즐겁게 생각했다.

지금 돌아보면 그 짧은 시간의 추억에 흐뭇한 미소를 그려낼 수 있는 것도 행운이다.

 

그림 볼 줄은 모르지만 보러 다니는 걸 좋아하고 그림 이야길 듣고 읽는 것도 좋아한다. 이 책은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주고 들려주는데 다 완성된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게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과정, 그 소소한 즐거움에 대해 일러준다. 그래서 또 특별한 즐거움을 안겨준 책이다.

 

철들고 예술을 시작하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는 이야기에서부터 시작해서 제조하는 곳에 따라 질감이 다르다는 색연필과 비싼 값을 한다는 수채 물감 이야기와 종이 고르는 이야기와 마음에 드는 일상은 일단 찍어두었다가 쉽고 재미있게 그리라는 이야기 등 초보 예술가의 길을 걷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귀가 솔깃한 이야기들은 물론 그냥 그림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에게도 무척 재미난 이야기들이 실려 있었다. 

 

행복하게 그려야 좋은 그림이 나온다고 한다. 어떻게 그릴지 잘 몰라 좋아하는 스타일의 그림을 따라 그려 연습하다 자신의 스타일을 찾게 되더라도 자신이 좋아하고 즐겁게 그린 그림은 보는 이로 하여금 마주보고 웃게 만든단다. 그림 이야기에서 시작해서 열망을 찾고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방법도 배웠다. 나도 따라해보고싶다. 철들고 그림그리기를.

 

소중히 여기는 것을 지닌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에릭칼과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에서 행복을 찾고 스쳐 지나가는 일상의 한 부분을 오려 작은 종이 위에 그림으로 남기는 기쁨은 삶의 행복을 만드는 샘물이다.

20년 넘게 그림과는 전혀 상관없는 일을 하던 저자가 어떻게 그림을 시작하고 이것을 평생의 취미로 만들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읽은 저자의 이야기처럼 어떻게 일상 속에서 그림을 찾고 어떤 방식으로 그려나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내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꼭 이 저자처럼 나도 숨죽여 있던 열망을 느끼게 되었다면 이건 우연일까 필연일까.

 

인상깊은 부분 : 24쪽에서

저는 매일 행복하게 살기 위해 그림을 그립니다. 그리고 때로는 그것을 주위으l 사람들과 기쁜 마음으로 나누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행복한 일상 예술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