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 길수
지승룡 글.그림 / 여우고개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수학천재 길수

 

늦든 말든 억지로 깨우지 말고 스스로 일어날 수 있도록 두라 하지만 졸린 눈 비비고 앉아 졸면서 입에 밥을 머금는 한이 있더라도 깨우지 않고 어떻게 마냥 기다릴 수만 있을까. 혼자 스스로 일어날 수 있다면 오죽 좋을까. 기다리는 게 옳다는 건 알지만 늦어서 야단맞을까 불이익을 당할까 늦는게 습관이 되버리면 어떡하나 내 마음을 믿지 못해 매일 아침부터 일어나란 소리로 시작해서 다녀오면 숙제 하고 공부하라 따라붙느라 바쁘다.

학교 가는 일이 즐겁고 공부하는 게 신난다면 얼마나 좋을까. 길수처럼.

믿고 기다리는 마음으로 이 책을 아이에게 권해본다. 너무 가고싶어 사정하고 매달리고 너무 공부하고싶어 안달하고,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잠자는 것도 잊어버릴만큼 공부에 깊이 빠지고, 모르던 문제를 공부해서 알게 되어 날아오를 듯한 기분을 느끼는 길수처럼 공부에 맛을 들여보라고. 마당을 지키며 지루한 시간을 보내던 길수에게 어디에선가 날아온 종이 한 장이 길수의 견생(犬生)을 바꾼 것처럼 우연처럼 읽게 된 이 책 한 권으로 길수처럼 공부의 진정한 재미를 알게 되기를 바라며.

개를 입학시킬 수 없다는 단호한 교장선생님을 설득해 학교에 가게 된 길수이지만 달리기도 공부도 성격도 좋은 길수를 시샘하는 친구들의 짖궂은 장난에 길수는 학교를 쫓겨나지만 위험한 상황에 빠진 친구를 구하고 결국 무너지게 될 다리를 수학으로 계산해 많은 사람들을 구한 길수는 절대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며 선량하다.

어떤 마음으로 공부해야 할지, 공부해서 어떻게 써먹어야 할지 길수를 통해 배운다.

족발보다 수학이 좋다는 길수, 오늘은 또 어떤 걸 궁금해하며 어떤 걸 공부할지 나도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