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시리즈 G1 - What Your First Grader Needs to Know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The Core Knowledge)
E. D. Hirsch, Jr. 지음 / 원더앤런(Wonder&Learn)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지식 G1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지식은 유치원 단계인 GK부터 초등 6학년 과정인 G6까지 전 7권인 시리즈로 나온 책이다.

G1은 미국 초등 1학년 과정. 초등 1학년 과정이라고 해서 결코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펼쳤다면 자그마하고 빽빽한 영어에 눈이 휘둥그레질테니.

책은 두 권이 하나로 묶여 있다.

영어 원서 그대로인 한 권과 정말 친절하고 반갑게도 우리말로 풀이한 얇은 책 한 권.

자그마하고 빽빽한 영어 원서이기는 하지만 언어와 문학, 역사와 지리, 미술, 음악, 수학과 과학 등 다양한 과목의 미국 초등 1학년 교과서를 바탕으로한 핵심 지식을 보여준다.

1학년이기에 어려운 공식이나 문제를 설명하는 게 아니라 1부터 10까지의 수, 1개 더 많거나 적은 수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설명하는 것, 순서를 나타내는 숫자와 21부터 100까지의 수 등 우리나라 초등 1학년들이 배우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영어 그대로 미국 교실 안에서 설명하는 대로 적혀 있다는 것일뿐. 그러니 크게 겁먹거나 물러설 필요가 없다.

알파벳 쓰는 법과 파닉스, 동요와 이솝우화 등 쉽고 재미있는 내용들도 많다.

세계사와 지리, 과학은 좀 수준이 있어 보이는데 우리나라 유치원이나 1학년 프로젝트 수업이나 모둠 학습 정도와 비교한다면 크게 어려울 것도 없어보인다.

동화나 이야기 하나를 들려주어도 그냥 이야기 줄거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거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도 적혀 있고 부모님께 라며 이 책을 가지고 아이와 읽거나 공부할 때 부모님이 해주면 좋을 말들도 함께 적혀 있다.

단지 능숙한 영어, 영어로의 의사소통, 영어 점수를 위해 영어 공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이왕이면 아이의 나이에 맞게 다양하고 교육적인 내용으로 공부를 하면 더 좋지 않을까.

자잘하고 빡빡한 내용만 보고 어려울 것이다, 힘들 것이다라고만 말한다면 이 책의 진가를 미처 보지 못한 것이리라.

읽어갈수록 보아갈수록 마음이 흡족해지는 책이다.

아이들과 함께 영어 공부를 한다 생각하며 보아도 좋을 책이고 실력이 된다면 유치원생이 아니라 초등학생, 혹은 어른이 영어공부의 교재로 삼아도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