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패턴 영어기본편 - 영어식 어순으로 말꼬리를 늘리는 초강력 비법 확장패턴 시리즈 1
이충훈 지음 / 랭컴(Lancom)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확장 패턴 기본편

 

You were kind of ~ 이 형식으로 늘어나는 말 좀 보소.

You were kind of awesome.

You were kind of rude.

You were kind of a dork.

You were kind of a jerk.

You were kind of interested.

넌 좀 어떠했어. 뒤의 단어를 어떤 것을 집어넣느냐에 따라 참 다양한 문장들이 만들어진다.

어떤 말을 영어로 표현해 봐야지 하는 생각이 피어올라도 머릿속에서 아는 몇 단어를 꿰어 맞추고 나면 이게 문법적으로 맞는 문장인지 혹은 몇 개 빠지는 단어가 생각이 안나 그만 우물쭈물 수줍은 듯 입끝에서만 맴도는 말이 참 안타까울 때가 많았다.

어찌보면 참 단순한 책이다. 크기도 자그마하고 별로 화려하지도 않고 설명이 그리 많은 것도 아니다.

그렇지만 결코 가볍게 보거나 우습게 볼 책은 아니다.

매일 한 패턴씩 주 5일. 그걸 총 5주 공부하도록 125가지의 패턴이 실려 있다.

그걸 응용해서 말할 수 있는 문장들을 모두 센다면?

담고 있는, 아니 활용할 수 있는 팔딱팔딱 뛰는 신선한 문장들이 날 낚으라 손짓한다.

이 문장들만 다 알아도 아니 이 패턴들만 다 꿰어차도 막강한 영어 실력자가 될 것 같다.

종이가 구멍이 나도록 손등과 손바닥이 맞닿는 경계면이 시커매지도록 쓰고 또 쓰며 무조건 외우는 방식의 영어 공부 세대의 눈이 확 커지는 책이다.

중간 중간 제대로 익혔는지 바로 확인해가면서 완전히 익힐 수 있도록 반복학습 하고나면 다음 영어패턴 확장편으로 넘어가면 되는데 이 정도의 경지에 이르면 고수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아무리 좋은 책이라고 해도 가져다 놓고 활용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책의 크기도 자그마해서 가방 안에 넣어 다니며 어디서든 쉽게 꺼내 중얼거리며 외울 수 있는 기회도 많은 책이다.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영어 공부 책이다.

꾸준히 부지런히 배우고 익혀 써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원어민의 일상적인 대화 속도로 녹음된 mp3 파일이 있다는데 다운 받아서 듣고 쓰고 익히면 더 잘 외워질 것 같다.

그물을 던져 확 낚아 올릴 수 있는 영어 패턴 공부.

이제 그물을 가져다놓았으니 열심히 던져 부지런히 낚아올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