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The Power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워


같은 일을 두고도 받아들이고 바라보는 관점은 다를 수 있다. 그것이 인간관계이든 업무관계이든 돈이든 건강이든 삶의 어떤 영역에서든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는 생각에 따라 내게 미치는 영향은 정반대의 얼굴을 보인다. 과연 나는 어떤 각도로 나의 삶을 바라보고 있는가 조용히 물음을 던지며 책에 파고들었다.

“이 힘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으나 내가 아는 건 오직 그 힘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라고 말했던 전화발명가 벨의 의미심장한 이야기에서부터 시작하는 파워는 시크릿의 연장선이다.

삶의 일들이 그냥 일어나는 것이 아니며 무엇을 내보내든 그대로 돌려받는다. 그래서 파워는 긍정의 가능성과 힘을 믿으며 사랑의 무한한 힘, 그 기적적인 파워를 역설한다.

그 모든 것의 원천이며 모든 힘의 에너지원인 사랑.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먼저 행복을 내보내야 한다고 한다. 내 마음의 주인인 나를 움직여 사랑을 보내면 행복이 내게로 다시 돌아온다고 한다. 이는 돈에 있어서도 업무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하루하루는 새로운 삶을 열기 위한 기회로 오늘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내일이 새롭게 창조된다. 나의 감정상태를 바람직한 상태로 바꿀 수 있듯 나의 오늘과 내일도 어떤 마음가짐으로 사랑을 내보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원하고 상상하고 간절히 그리며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음을 바꾸고 실천한다면 보다 나은 내일이 이루어진다는 책 속의 글을 믿고싶다. 믿지 않으면 긍정의 마음이 생길 수 없고 내 힘의 원천인 소망하는 바, 사랑하는 마음이 생겨날 수 없다.

중간 중간 마음을 아름답게 만드는 아기자기한 삽화와 짤막한 명언들이 마음을 파고든다.

사랑을 삶의 궁극적인 파워로 이용하기 위해 전에 한 번도 사랑해보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 한다. 삶과 사랑에 빠지고 나와 사랑에 빠지고 내가 사랑하는 이들과 아는 이들과 사랑에 빠지고 내가 이루고자 소망하는 것들과 사랑에 빠지는 의미있는 삶을 만들어가야겠다.

어찌 보면 지극히 단순하고 누구나 알만한 그런 내용인데도 마음이 동해서 그런가 더 의미있게 반짝이며 와 닿는다. 내 삶의 파워를 일으키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