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정의 영어혁명 초급 닥터정의 영어혁명 1
정형화 / 올바른창조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정말이지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책이다.

십오년 간의 수고와 열정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책.

먼저 공부를 해보고 시행착오를 거치고 힘들게 찾고 구한 자료들을 한 권의 책 속에 담아놓았다.

이렇게 노력하며 꾸준히 공부하는 것도 어려운 일일뿐더러 그걸 하나하나 정리해서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내어놓는 것이 얼마나 힘든 과정인지 알려주는 사이트를 찾아들어가보며 새삼 느낀다.

정말 아이들 영어 공부를 놓고 많이 고민하고 생활비를 따져가며 비싼 학원을 보내느냐 마느냐 고민을 하고 내 아이를 데리고 성을 내다가 달래보다가 하면서 결코 거창하지 않은 우리끼리의 홈스쿨링을 하면서 과연 잘 하는 것인지 오만은 아닌지 고민하고 두려워했었다.

일단 이 책을 보면서 우리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생긴다. 그리고 한 번 해보자는 도전의식도 생긴다. 찾아보고 두드리면 문은 열릴 것이니 얼마만큼 힘차게 오랫동안 두드리냐가 문제가 아닐까. 지레 겁 먹고 포기할 일은 아니다.

이 책 참 독특하다.

일반적인 영어 공부방법이나 독해, 문법, 영단어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자신이 아들들과 혹은 스스로 필요해서 영어 공부를 하면서 거쳐왔던 길을 고스란히 그 비법을 전수해준다.

실리고 알려주는 사이트만도 한 두 개가 아니요, 그 사이트를 일일이 분석하고 별점을 달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그저 이 책을 보면서 따라하기가 미안할만큼 너무나도 큰 정성이 담긴 책이다.

그 미안함은 열심히 보고 배우고 익히며 감사함으로 되되돌리고싶다.

이 책을 끝까지 다 보고 몇 군데만 골라 들어가 일일이 다시 훑으며 살폈는데 아이들을 위해서 이 책을 꼼꼼히 보았다면 그 다음 나를 위해 중급 책을 또 한 권을 더 샀다.

부디 오랫동안 꾸준히 공을 들여 부디 우리의 영어에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

닥터 정용화님께 거듭 감사를 드리고싶다.

다시 고급편을 사서 보게 될 그날을 위해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