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펼쳐보는 한국사 연표 그림책 ㅣ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정연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5월
평점 :
한눈에 펼쳐보는 한국사 연표 그림책
내가 좋아하는 출판사의 중 하나가 진선아이이다. 진선에서 나오는 책들은 우리와 코드가 잘 맞는다. 유익하기도 하고 재미있게 잘 보기도 하고 한 눈에 쏘옥 들어오거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책들이 많다. 이 책 한눈에 펼쳐보는 한국사 연표 그림책도 그러하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라 역사와 관련된 책들을 즐겨 읽는데 역사적 사건 사실을 단편으로 알려주거나 이야기 식으로 풀어서 서술하는 책들도 좋지만 역사의 물줄기는 끊임없이 흘러 이어져 오는 것이 그 특징이므로 이렇게 하나의 큰 물줄기처럼 그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는 책이 참 좋다.
아주 자세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니나 중요한 사건, 인물에 관한 것은 핵심을 간추려 꼭 싣고 사진 자료나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도록 그림도 유쾌하고 선명하다.
연표와 중요 사건, 인물들과 곁들여 보면 머릿속에 콕 와 박힐 재미있는 삽화가 들어 있는데 글밥도 그리 많지 않은 편이어서 더 보기가 편하다.
글밥이 적다고 해서 작은 양의 정보를 싣고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오히려 더 중요한 것들만 간추리고 핵심 위주로 알려주기에 체계적인 정보를 얻기에 큰 도움이 된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으며 연표와 주요 사건들이 한 눈에 쏙 들어와 그 흐름을 파악하기 쉽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다.
더불어 인물과 정치, 문화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건들을 다루면서 따로 용어와 개념의 이해가 필요한 부분은 따로 정리해 둔 점이 좋았다.
방대한 우리 역사가 한눈에 한 손 안에 쏘옥 잡히는 것 같다.
제일 끝 부록 역대 왕조 계보도를 보니 우리 학교 다닐 때 태정태세 하며 앞글자를 따서 외웠던 기억이 난다. 큼지막하고 얇은 책이지만 고루 장점을 지닌 책이어서 역사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필독서로 추천해주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