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으로 보는 한국사/두 바퀴로 대한민국 한 바퀴/먹지 않고는 못 참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전쟁으로 보는 한국사 - MBC 한국전쟁 60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로드 넘버원 추천도서
승정연 지음, 윤재홍 그림, 김영미 감수 / 북로그컴퍼니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전쟁으로 보는 한국사

 

야, 만화책이다!

녀석 만화책이 그렇게나 좋을까. 왜 좋으냐고 물으니 재미있어서 좋단다.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의 만화책을 여러 권 같이 보아왔지만 전쟁으로 보는 한국사는 처음이다.

보통 역사 속에서 전쟁이 있었던 시기 이야기가 나오면 관련지어 나올까 전쟁을 테마로 한국사의 물줄기를 훑는 건 느낌이 또다르다.

과연 생각해보면 그리 틀린 말도 아닐 것 같다.

삼면이 바다로 쌓인 동쪽 나라. 바다로 육지로 늘 고대시대부터 끊임없는 침략과 전쟁을 치러왔었다.

크게 어려운 시기도 있었지만 우리는 지금처럼 뿌리를 내리고 자손을 기르며 살아간다.

그 아픈 시절 이야기 전쟁의 역사를 통해 우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책이다.

처음 이야기했듯이 만화로 되어 있어 아이가 되게 좋아했다.

6.25 생일날 전쟁하는 같은 꿈을 꾼 친구들은 미국MIT공대를 수석 졸업한 최첨단 전쟁역사 체험학습용 타임머신 큐에

우연히 탑승하게 되어 9가지 전쟁을 체험하고 퀴즈를 풀어야만 돌아 올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고구려와 수나라의 전쟁인 살수대첩과 서희의 외교 담판이 인상적이었던 귀주대첩, 몽골과 끝까지 싸운 장한 사람들의 대몽 항쟁,

우리의 자랑스런 거북선 한산도 대첩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불같이 일어선 조선 의병들의 활약이 눈부신 행주대첩,

병자호란, 신미양요, 병인양요, 청산리대첩, 6.25전쟁까지

우리 역사 속 가장 치열했던 전쟁터에 떨어져 당대의 상황과 역사적인 사실을 살피고 퀴즈를 풀는 형식으로 전개된다.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를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 쉽게 아이들에게 접근하고 있는 점이 장점이며

읽고 읽은 내용을 떠올리고 중요한 부분을 자신의 배경지식으로 쌓을 수 있도록 퀴즈를 풀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형식이 좋았다.

초등 저학년부터 쉽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역사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며 우리 민족이 겪어온 전쟁을 통해 앞으로 우리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게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