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유럽 100배 즐기기 - '10 ~ '11 최신개정판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연주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핵심 유럽 100배 즐기기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서러움이 울컥 치민다.

짐 싸고 여행 준비만 해도 근 몇 달을 집중 투자 했는지 모른다.

유명하다는 우간다 세간다도 다 읽고 도서관에서 관련되는 서적들도 섭렵하고 인터넷을 뒤져 먼저 다녀온 이의 여행기도 알뜰살뜰 살피면서

밑줄 긋고 외우고 나폴레옹처럼 완전 정복하러 가는 기분이었다.

그러다 그만 주저앉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울음조차 나오지 않았었는데 그 이후 오랫동안 가슴 한 구석에 남아 있는 유럽 배낭 여행은 그래도 내게 희망과 꿈이 되어있다.

이제는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그때처럼 조급증을 내지 않고 읽으며 정말 꼭 필요한 정보를 간추릴 줄 아는 여유와 이마저도 즐길 줄 아는 요령이 생겨 이 책은 어떤 점이 좋고 그때보다 어떤 정보를 더 알차게 싣고 있는지 살피며 읽었다.

보았던 비슷한 종류의 책보다 글씨는 아주 약간 큰 편이지만 그래도 알고 가야 할 정보는 빠짐 없이 싣고 있다.

가서 둘러보아야 할 중요도 순으로 별점을 메기고 있으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광 안내소와 교통편, 관광하는 방법, 다니면서 건져올 물적 심적 정보들, 여행 일정 계획을 짜기에 좋은 추천 코스, 입장료며 휴일이며, 전화, 주소, 관련 축제, 머물 곳, 먹을 곳 등 정말 꼼꼼히도 챙기고 있다.

가서 활용할 수 있는 간단 회화며 상세 지도와 다양한 읽을거리도 싣고 있어 당장 여행을 앞두고 있는 급한 이들에게는 더없이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해주고, 아직 조금 시간 여유가 있는 이들에게도 읽는 즐거움 아는 즐거움 가서 볼 기대감을 안겨주는 풍부한 읽을거리가 있어 좋다.

영국, 네델란드, 벨기에, 프랑스, 모나코,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이탈리아, 바티칸, 스페인 등의 핵심 유럽의 빠지면 안될 곳들 중심으로 알려주는데 여행지에 들고 갈 경우 무겁지 않도록 나눌 수 있도록 제본된 점도 마음에 든다.

기차 예약 메모지까지 챙기며 출국 전 여행 준비 할 때 알아야 할 부분들-여권 만들기나 알뜰살뜰 예산 짜기, 각종 증명서 만들기, 출국 입국 요령, 기차, 우편, 전화, 인터넷 이용하기 등 알아두면 요긴한 정보들도 실려 있어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충분히 핵심 유럽은 다 돌아볼 수 있을 것 같다.

2009 핵심 유럽 100배 즐기기는 보지 못했지만 다시 개정판으로 나온 것을 보니 그간 빠르게 변한 정보들도 정확히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유럽 여행을 준비한다면 이 책 꼭 한 번 보라고 강력히 추천해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