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
라이언 다고스티노 지음, 안기순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부자가 되고싶다면 그들처럼
"바쁘시겠지만, 잠시 시간 좀 내주실 수 있나요? 이렇게 좋은 집에서 살 수 있을 만큼 재산을 모은 비결을 꼭 듣고싶습니다.
지난 삶 속에 깃든 성공과 실패, 훌륭했던 결정과 잘못 내렸던 결정, 불안, 자부심, 자녀, 멘토, 첫 번째 직업, 가치 등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당신의 이야기가 저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리라 믿습니다."
좋은 뜻으로 다가섰다 하더라도 어쩌면 사생활 침해가 될 수 있는 이런 인터뷰를 쉽게 받아들일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미국 전역 곳곳 11개주 19개 도시 100킬로미터 가까이 걸으면서 대략 500채 집의 대문을 두드렸고 인터뷰에 응한 이들은 50명 정도.
그 수고로움을 딛고 탄생한 부자들의 생생한 증언, 부자가 되고싶다면 그들처럼....
좋은 방법이나 노하우는 적극 배우고싶고 그 전략이 바른 가치관의 토대위에 있다면 내 삶에 적용해 활력을 불어넣고싶어 펼친 책이다.
45만 달러의 주택을 구입해 세월이 흐른 뒤 900만 달러의 가치를 지니게 된 행운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지만
찾아온 기회를 어떻게 자신의 것으로 운용하고, 푼돈의 재산도 흘리지 않고 지키는 이야기며,
한 가지 일에 최선을 다하며 경력을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계획해야 한다는 것, 두려움조차 열정으로 바꾸어 낸 이야기며 가치로운 이야기들이 많았다.
일단 솔직히 그들이 부러웠고 배워갈 수 있는 것은 있지만 그들이 행운아라는 생각은 떨칠 수 없다.
물론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 기회는 결코 그냥 지나가지 않는 법이라고 한다.
다른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준비하고 삶을 꾸려 나가야 할지 하나라도 깨닫고 얻어가는 점이 있다면 일단 이 책을 읽은 보람은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