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멜빵곱셈 - 인도 수학을 뛰어넘는 기적의 멜빵곱셈 1
한득수 지음 / 글로세움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기적의 멜빵 곱셈

 

인도 수학 인도 수학 사람들이 하도 이야기를 많이 해서 늘 궁금했었다.

그런데 인도 수학에도 이런 문제점이 있었구나 이 책을 통해 알게 되고 매번 곱셈 방법이 달라지는 인도 수학의 한계를 뛰어넘는 멜빵 곱셈이 우리나라 지적소유권을 가지고 있다니 뿌듯해졌다.

아직 십구단까지는 아니지만 구구단을 열심히 외고 잘 하는 단은 구구단을 뛰어넘어 외기도 하는 아이에게 이 책을 보여주었는데

멜빵 곱셈이라는 제목에서부터 신기함과 호감이 가는 모양이었다.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 이르기까지 곱셈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하고 몰입해 두자릿수 곱하기 두자릿수 셈까지 톡톡 튀어오르는 재미를 맛 볼 수 있다니 아이에게만 해보라고 내밀게 아니라 같이 보며 배우고 익혀야겠다.

저학년의 경우에도 정신곱을 배우고 연습해 뛰어난 성과를 거둔 아이가 실제 있다고 하니 힘도 나고 우리도 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멜빵곱셈 사행시로 분위기를 띄우며 들어갔다.

기존 곱셈이 층을 만들어 곱을 얻는다면 멜빵곱셈은 멜빵셈을 이용해 기본 자리에 한 줄로 바로 곱을 얻는다.

그 방법이 바지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끈으로 연결한 멜빵 모양과 비슷해 그리 이름 지었는데 멜셈 멜빵셈 등 단계별로 수준차에 따라 익힘 문제와 연습 문제를 번갈아 내어놓았다.

아직 술술 풀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멜빵 곱셈이 이런 것이구나 하는 감은 잡을 수 있었다.

연습 없이 쉽게 얻어지는 게 있을까.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천재라고 하듯 열심히 배우고 익히면 멜빵곱셈의 진가를 알 수 있게 되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