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깜짝 놀라운 과학 01 : 바이러스 - 과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잡아 주는
김지애 지음, 김주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깜짝 놀라운 과학 바이러스
학습만화여서 저학년이 좋아하고 잘 읽지 않을까 하며 펼쳤던 책인데
의외로 깊이 있는 지식과 쉬우면서도 상세한 설명에 은근 놀란 책이다.
학습만화에 맛을 들여 날마다 보지 않는 날이 없는 우리 아이는 아주 끼고 산다.
깜짝 놀라운 과학의 첫번째 책 바이러스. 바이러스라는 주제가 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의외로 내용을 보니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더 잘 와닿고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였다.
환절기에 하는 기침, 주루룩 흐르는 콧물 이도 모두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다.
옛날에는 마마라고 불리며 치유가 어려워 무서워했던 천연두나 홍역 등도 모두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다.
병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의 개념과 그 과정, 면역과 백신 등 바이러스 관련한 지식들을 알차게 꿰고 있는 책이다.
읽으면서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개념은 밝은 노랑색으로 따로 표시해두고 바로 근처에 설명을 하고 있다.
위력이의 할아버지 위대한 박사가 말하는 범상치 않은 모기에 물리면서 바이러스가 침투해 뇌를 조종하고
인류를 정복하려는 바이러스의 음모로 과거를 여행하게 되는데
여기에 우리 주인공들-엄지, 위력이, 찔찔이 등-이 활약하는 모험담을 그린 책이다.
이야기의 구성도 탄탄하고 스토리 전개가 흥미로워 재미나게 읽었다.
저학년 때에만 읽고 말 책이 아니라 연계된 학년-3학년, 5학년, 6학년 등- 고학년이 되어도
유익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지금처럼 그렇게 좋아하고 잘 읽으며 오래도록 꾸준히 잘 보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