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그림책 우리 나라 지도그림책
지도와 세상 지음, 유경화 그림 / 애플비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 지도그림책

 

얼마전 텔레비전에 방영된 토크 프로그램에서 우리나라 유명한 인사들이 나온다 하여 일부러 시간내어 보았던 적이 있다.

기자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세계 전도를 벽에 붙여 놓고 늘 세계 여행을 꿈꾸었다는 한비야씨.

한비야씨에게 세계 여행은 꿈이 아니라 당연히! 있을 일이었다.

그렇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다니던 직장마저 과감히 정리하고 나선 길, 이제는 더 큰 여행길에 올라 세계 힘든 이들을 위해 활동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아이의 큰 꿈을 위해 붙여놓았던 지도는 아니었지만 아이는 그 한 장의 벽그림 지도를 보며 상상을 하고 꿈을 만들고 키운다.

그렇게 시작한 지도보기.

처음엔 책에서 읽은 나라가 어디에 붙었나 물으면서 시작했는데 이제는 좀 더 체계적으로 이야기해주어야겠다싶었다.

그렇다면 당연 우리나라 우리 땅에서부터가 시작이 아닐까.

전집을 들여야 제대로 볼 수 있을 거라 예상했는데 이런 나의 예상을 깨고 우리나라 지도그림책이라는 한 권의 책은 그 첫 발을 예쁘게 들여놓을 수 있게 했다.

취학전 아이도 함께 들여다보며 읽어주는 이야기를 듣고 보고 해도 될만큼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춘 책이다.

가장 적정 연령 대상은 초등 저학년들인데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도록 손님이 찾아왔다, 누굴까? 에서 시작하여 지도 보는 법, 내 방, 우리 집, 우리 동네 지도를 그리며 관점을 넓혀간다.

그리고 우리나라, 세계를 한 눈에 들여다보고, 태양계로까지 관심을 이어간다.

구석구석 우리나라 지역들의 특성과 특산물, 중요한 문화재 등을 차근차근 잘 일러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라는 시리즈로 우리나라 최고의 지도를 보여주는데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우리가 사는 나라, 우리 땅에 대해 잘 알고 그 다음이 세계가 아닐까.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아이의 첫 지도그림책으로 아주 잘 선택했다는 자부심이 스스로 느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