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공룡 둘리 과학대탐험 1 - 공룡파크 음모를 막아라! 둘리 학습만화 시리즈
김수정 원작 및 총감독, 하이툰닷컴 만화, 이봉진 감수 / 웅진씽크빅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과학대탐험
 

앞쪽이 되게 재미있어. 엄마, 뒤쪽도 재미있어.

엄마도 한 번 읽어볼래?

 

엄마는 벌써 봤거든. 네 손에 들어가면 언제 나올지 모르는데 일찍 봤지롱!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주인공 둘리와 길동, 희동, 도우너와 또치, 마이콜이 등장해서 더 재미있게 잘 보는 것 같다.

기본적인 둘리 이야기의 짜임-둘리를 보내고싶어하는 길동, 길동이를 애완동물이라 하는 어리버버 외계인 도우너 등-에 공룡대탐험의 이야기를 넣어 자연스럽게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엄마를 보고싶어하는 둘리를 위해 도우너는 기타줄로 시간을 맞추고 시간여행을 떠나는데 집과 함께 통째로 옮겨진 이들의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 탐험은 또 다른 인물인 닥터 클라이튼과 미스터 스필버그의 등장으로 흥미로워진다.

만화 컷 안에서 파충류와 공룡의 구별, 날으는 익룡 에우디모르포돈, 두 발로 걷는 공룡, 네 발로 걷는 공룡, 공룡의 대화, 뿔이 멋진 프로토케라톱스 등 공룡에 관한 과학 지식을 알려주는데 짧은 이야기라 알려주는 양이 별로 많지 않을 것 같은데도 페이지마다 나오다시피하여 꽤 알찬 느낌이 든다.

또 중간 중간 양 페이지 가득 사진 자료와 설명을 실어놓아 그 부분만 따로 읽어가도 공룡에 관해 많은 것을 알게 된다.

공룡을 좋아하는 남자아이들은 물론 공룡에 별 흥미가 없는 여자아이들도 이 책은 재미있게 볼 것 같다.

이야기의 구조가 탄탄하고 둘리와 친구들의 모험이 재미있어 그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자연 공룡 이야기를 많이 접하게 된다.

아슬아슬 긴장감있게 펼쳐지는 이야기는 계속 이어지는 다음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들고, 한 컷 한 컷 상세히 테마별로 알려주는 공룡 이야기는 신기했다.

화석에 관해서도 따로 페이지를 할애하여 알려주고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자세하게 들어 있어 그 부분도 좋았다.

공룡 발자국이 우리나라에도 있는데 발굴 현장 사진이 실려 있어 흥미로웠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있는 공룡 박물관을 소개하고 있어 찾아가려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둘리의 과학 대탐험이 시리즈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던데 뒤에 나올 책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