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
하마구치 나오타 지음, 강민정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무의 기술
 

100가지 기술을 체득하고 나면, 일할 때 더는 두려움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그렇다. 복잡한 기술 따위는 필요없다. -목차 위에 실려 있는 저자의 글

국내외 20여년의 경영 컨설턴트로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적은 글인데 어느 나라에서나 통할 거라는 말이 딱 맞다.

일본인 저자의 글인데 전혀 그런 느낌이 나지 않고, 성공을 위한 자기 관리기술을 알려주는 책치고도 정말 쉽다.

쉬운 말로 간단히 알려주면서도 어쩜 그리도 맞는 말만 골라하며 마음에 쏙 들어와 박히는지!

 

해야 할 일은 미루지 말고 그때 즉시 하는 것이 기회를 놓치지 않는 비결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을 비판할 시간이 있으면 먼저 자신을 갈고 닦아라.

우선 눈 앞에 있는 업무에 최선을 다하라.

실수를 겸허히 인정하고 생각이 막히면 글로 정리하라.

만남을 소중히 하며 경제력보다 신용을 중시하라.

핵심만 간단히 말하라.

즐겁게 일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라.

말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고 일단 시도하라.

매일매일의 시간관리와 복장이나 말, 인상, 일 처리에 관한 적절한 조언, 긍정적인 마인드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끈기와 노력, 자신을 갈고 닦는 일에 이르기까지 100가지의 조언은 하나하나 빛이 난다.

 

결코 어렵지 않은 말로 직설적으로 이야기해주는 이 책은 비록 업무의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직장인들을 주 대상독자로 잡고 있으나 직장인이 아닌 일반인들이 읽어도 좋을 책이다.

특히 직장 초년생이나 예비 직장인에게도 좋고 도약을 꿈꾸며 발돋움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책이다.

마음에 와 닿는 부분들이 참 많았다.

자신을 가꾸고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보다 조화롭게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도 새겨들어야 할 말들이 많았다.

예상했던 것보다 아주 괜찮은 책을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