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의 부자 학교 - 꿈과 희망이 함께 크는 어린이 경제 교실
김광호.홍성민 지음, 황인형 그림 / 지훈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아버지의 부자 학교

 

진심으로 원하는 것에 열정을 쏟으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27쪽에서-

 

갑자기 부자 할아버지가 나타난다면?

할아버지는 예전에 돌아가셨다는데 아빠는 느닷없이 옆동네로 할아버지가 이사 오셨으니 인사드리러 가잔다.

할아버지의 동생인 작은 할아버지 댁인데 집도 엄청 크고 부자다.

할아버지와 대화하면서 돈이 없어 가끔 다투기도 하는 엄마 아빠 이야기를 하며 부자가 되고싶다고 하자 할아버지는 현욱이에게 부자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겠다고 한다.

그렇게 시작된 할아버지와의 부자수업.

할아버지가 선물로 주신 다이어리의 맨 앞장에 쓰인 글귀가 마음에 와 닿았다.

 

진심으로 원하는 것에 열정을 쏟으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행복하게 돈을 벌고 쓰는 방법으로 록펠러의 이야기와 돈과 공기의 공통점, 돈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심어주는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돈을 쫓지 말고 돈이 쫓아오게끔 하는 비결은 바로 반드시 진심으로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고 믿어야 하는 것이란다.

그 믿음을 바탕으로 하루 하루 실천해 나가면 반드시 보상이 있을 것이니 그 가장 밑바탕이 그 믿음이다.

그리고 행복한 마법의 주문이 이어져 나오는데 참 유익하고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이야기였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그 유익함이나 가치로움은 어른들에게도 충분한 것이어서 와닿는 부분들을 새기며 읽으려 노력했다.

메모를 습관화 해야겠고 매사 최선을 다하며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과정을 참고 견디며 성실히 노력해야겠다.

돈 버는 것보다 더 큰 투자로 친구의 이야기를 들고 있는데 이 책은 이처럼 정말 무엇이 중요한지 일깨워주는 책이었다.

아이들 책이지만 아이들만 보지말고 어른들에게도 꼭 한 번 보라고 권해주고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