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세트 1 - 걸려라! 수학 마법 (본책 + 워크북) - 생각하며 수학 개념잡기.실전풀이 1, 통합 교과서에서 뽑아낸 통큰 논술 지식통 논리통 ㅣ 지식통 논리통 22
책아책아! 기획, 초등논술아카데미 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걸려라! 수학 마법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수학 문제집을 사서 푸는데 처음엔 쉽다고 앞의 원리 설명 부분을 보지 않고 바로 들어가겠다고 했다.
아는 것도 차근차근 보고 가야 더 훌륭한 사람이라고 이야기하며 보고 문제를 푸는데 저학년이어서 곧잘 풀었다.(요즘은 워낙 유치원에서 저학년때 배울 내용들을 미리 가르치니)
자신감을 가진 아이를 보며 고슴도치인 엄마인 나도 은근히 기쁘며 아이가 잘 하나보다 하며 다른 더 어려운 책을 한 번 보여줄까 하고는 문장으로 된 것이 많은 문제집을 내밀어보았다.
처음엔 자신만만하게 덤벼들더니 나중에는 이건 좀 더 커서 해야겠다고 두 손 들고 나오는게 아닌가.
단순한 연산문제보다 문제의 뜻을 파악하고 원리를 적용해서 푸는 문제야말로 진정 수학의 맛을 알게하는 문제라 생각한다.
그로부터 한 학기가 더 지나고 여름방학이 되었다.
생각하며 풀도록 유도해 수학의 힘을 키우는 걸려라! 수학 마법을 아이와 같이 풀어보자고 내밀었더니 좋아라했다.
이 책은 개념을 이해시키는 책 한 권과 실전 풀이로 된 세트 시리즈의 첫 책인데
저학년들도 충분히 읽고 풀 수 있는 수준이다.
오늘의 주제로 먼저 익히게 될 사고력 수학의 중심 내용을 보고 목표를 읽고, 지식검색으로 꼭 알아야 할 단어와 개념을 먼저 익힌다.
본 주제탐구로 들어가기 전에 두뇌를 말랑말랑하게 해줄 생각열기를 읽고, 지식통에서 주제와 관련된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데 수학의 원리를 이렇게 줄글로 읽으며 이해할 수 있게 하니 생각을 키우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이어서 이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수학 징검다리에서는 배운 원리를 문제에 적용해 풀어볼 수 있고,
창의 팡팡과 사고력 수학에서 생각의 깊이와 넓이를 키워 논술문제에까지 접근하게 한다.
생각보다 아이가 잘 읽고 풀어 만족스러운 책이다.
그 짜임이나 내용이 알차고 무엇보다 수학의 원리를 깨치는 기본 습관을 갖추게 하는 것 같아 더 좋았고.
시리즈로 나와 단계별로 나와 있으니 이 책을 끝내면 다음 책도 사서 보아야겠다.
더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풀 수 있는, 수학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