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셈이 술술 주산셈 1
초록개구리 엮음 / 아이즐북스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셈이 술술 주산셈1
어릴 적에 학교에서 특활반으로 주산을 배웠었다.
일주일에 한 번, 일 년 잠시 배운 거라 익혔던 감만 남아있을 뿐 손이 팔팔 나는 정도는 아니다.
그때에도 주산을 하면 암산력이 빨라지고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했었는데
요즘 다시 주산 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다.
그만큼 좋으니까 다시 유행하는 게 아닐까.
셈이 술술 주산셈1은 아주 아주 귀여운 주산과 함께 책이 교재로 나온 것인데
그 작은 주산으로도 충분히 손을 놓는 자리와 간단한 덧셈, 뺄셈은 익힐 수 있다.
주판 잡는 법과 주판알을 정리하는 법, 주판의 자릿수와 주산셈을 할 때연필 쥐는 법, 숫자 놓는 법과 10의 보수를 익히고
아주 아주 기본적인 0에서 9까지의 주판에 수 놓기와 놓은 수만큼 색칠하기, 한 자리수 덧셈하기, 두 자리 수 덧셈, 뺄셈까지 순차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는데
다양한 방법과 색감 고운 그림과 예시로 연습문제를 먼저 풀어 방법을 익히고 나서
본 문제들을 풀어가는 과정으로 해나갔다.
한 자리 수까지는 곧잘 하더니 두 자리 수를 넘어가니 자릿수 놓는 법이 좀 헷갈리는 모양이었다.
나중에는 한자리 수 세 개 이상을 더하기와 빼기를 하는데 그건 오히려 쉽다고 하고.
두 자리수의 덧셈 뺄셈은 초등 1학년 2학기에 나오는 과정인데 미리 셈이 술술 주산셈1로 선행학습이 되는 셈이니 엄마 입장에서는 오히려 잘 되었다싶기도 하다.
맘처럼 잘 안 될 때에는 급한 마음에 암산으로 먼저 답을 내기도 하는데
자꾸 연습시키면 제목처럼 셈이 술술 되지 않을까 한다.
이 과정이 끝나면 이어서 주산셈2를 사줘볼까 하는데 그때에는 기다란 주판도 같이 하나 구해서 줄까싶기도 하다.
쉬지 않고 두뇌 활동을 하며 손가락 기능까지 발달시키고 계산력, 암산력도 향상되니 여러모로 권하고픈 주산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