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이 술술 주산셈 1
초록개구리 엮음 / 아이즐북스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셈이 술술 주산셈1

 

어릴 적에 학교에서 특활반으로 주산을 배웠었다.

일주일에 한 번, 일 년 잠시 배운 거라 익혔던 감만 남아있을 뿐 손이 팔팔 나는 정도는 아니다.

그때에도 주산을 하면 암산력이 빨라지고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했었는데

요즘 다시 주산 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다.

그만큼 좋으니까 다시 유행하는 게 아닐까.

셈이 술술 주산셈1은 아주 아주 귀여운 주산과 함께 책이 교재로 나온 것인데

그 작은 주산으로도 충분히 손을 놓는 자리와 간단한 덧셈, 뺄셈은 익힐 수 있다.

주판 잡는 법과 주판알을 정리하는 법, 주판의 자릿수와 주산셈을 할 때연필 쥐는 법, 숫자 놓는 법과 10의 보수를 익히고

아주 아주 기본적인 0에서 9까지의 주판에 수 놓기와 놓은 수만큼 색칠하기, 한 자리수 덧셈하기, 두 자리 수 덧셈, 뺄셈까지 순차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는데

다양한 방법과 색감 고운 그림과 예시로 연습문제를 먼저 풀어 방법을 익히고 나서

본 문제들을 풀어가는 과정으로 해나갔다.

한 자리 수까지는 곧잘 하더니 두 자리 수를 넘어가니 자릿수 놓는 법이 좀 헷갈리는 모양이었다.

나중에는 한자리 수 세 개 이상을 더하기와 빼기를 하는데 그건 오히려 쉽다고 하고.

두 자리수의 덧셈 뺄셈은 초등 1학년 2학기에 나오는 과정인데 미리 셈이 술술 주산셈1로 선행학습이 되는 셈이니 엄마 입장에서는 오히려 잘 되었다싶기도 하다.

맘처럼 잘 안 될 때에는 급한 마음에 암산으로 먼저 답을 내기도 하는데

자꾸 연습시키면 제목처럼 셈이 술술 되지 않을까 한다.

이 과정이 끝나면 이어서 주산셈2를 사줘볼까 하는데 그때에는 기다란 주판도 같이 하나 구해서 줄까싶기도 하다.

쉬지 않고 두뇌 활동을 하며 손가락 기능까지 발달시키고 계산력, 암산력도 향상되니 여러모로 권하고픈 주산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