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탐정 완두, 우리 동네 범인을 찾아라! - 숲 생태 연구가가 들려주는 사계절 식물 생태 일기
황경택 글.그림 / 길벗스쿨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식물 탐정 완두

 

대단히 멋지고 재미있는 책입니다.

아이가 반하고 좋아할만하네요.

아이 손에서 떠나지 않아 언제 한 번 보나 노리고 있다가 아이 숙제할 때 들여다 보았는데 재미있기는 엄청 재미있네요.

자연과 과학에 흥미 있는 아이라면 모를까 일부러 보여주고싶어도 별로 관심없어 하는 아이들에게 식물관찰 책은 비전공자가 억지로 보는 책처럼 딱딱한 책인데 이 책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며 식물관찰의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될 책이네요.

학습만화이어서 부담이 없고 내용도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곤충학자인 엄마와 식물학자인 아버지 사이에서 자란 덕에 동식물에 관한 지식이 박사님급인 강완두는 반 아이들과 함께 동네와 학교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사건들을 해결해요.

마치 추리탐정과 같이 날카로운 관찰력으로 사진 속의 꽃을 보고 위조된 사진이라는 것도 밝혀내고, 신발에 묻은 봉숭아 씨앗으로 도둑도 잡고, 초록 은행잎으로 가로수를 죽인 범인을 밝혀내기도 해요.

그런 과정들을 보고 독립된 이야기 하나 하나가 끝나면 나오는 완두의 생태 수첩으로 알알이 어린 열매가 무럭무럭 자라듯 호기심과 재미로 보던 식물탐정 완두에 대한 관심이 생태 탐험에 대해 더 알고싶다는 열망과 생태학적 지식으로 여물어가지요.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 나뉘는 나무들과 단풍잎의 색깔들, 봄에는 왜 흰꽃들이 많은지 다양하고 신기한 이야기들이 실려 있는데 읽을수록 재미있어서 푹 빠져들게 되네요.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이 나왔네요.

이 책 시리즈로 나왔으면 좋겠다싶어요.

책 별로 안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이들 읽게요.

재미있어서 보고 또 보고 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