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앗! 대통령이 사라졌어요 - 아이멘토링 직업체험만화 2
조진연 글, 이민호 그림 / 환타웍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앗 대통령이 사라졌어요
각 나라의 유명한(악명이 높거나 위인으로 이름나거나) 대통령들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 있어 관심 깊게 읽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먼저 읽고 띄엄띄엄 인물들과 당대의 사회 풍경이나 관련 지식들을 읽을 수 있어 부담이 적은 편이었다.
만화의 내용은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이었지만 각 나라의 대통령들에 대한 지식글은 아주 쉽지만은 않았다.
만약 순서를 바꾸어 나왔더라면 사회분야에 흥미가 적은 아이들의 경우 읽기 힘들어했을지도 모른다.
직업체험만화로 나온 이 책은 이야기 속에서 주인공이 직접 그 직업의 주인이 되어 체험하는 형식을 담고 있어, 읽으면서 아이들도 머릿속으로 간접 체험하며 내가 만약 이런 사람이 된다면 이렇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함께 떠올릴 수 있다.
단순히 세상에 이런 직업이 있고, 이런 일을 하고 하는 글보다 찬이(앗, 대통령이 사라졌어요의 주인공)처럼 우연같은 인연을 따라 책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훨씬 읽는 아이들이 그 직업에 대해 접근하기가 쉽다.
찬이와 츄잉은 흑마법 결계로 둘러쌓인 쌍둥이 섬으로 떨어져 독재자 실비스 대통령을 처치하게 되고, 섬에 살던 힘 센 바야바족 족장과 손재주 좋은 호빗족의 키커 족장, 수다스러운 앵무새족의 마우스 족장, 호전적인 엘프족의 데이지 족장, 노래하기 좋아하는 사슴족 록뽄기 족장들과 의논하여 임시 대통령으로 찬이가 선출된다.
각 족장들의 성격에 따라 티격태격 벌어지는 일들을 대통령으로서 차근차근 정리하며 죽은 실비스의 형 골딩스의 음모에 대응한다.
만화 이야기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야기로 꾸며져 쉽고 재미있게 금방 읽을 수 있었다.
벌어지는 사건 사이사이 각 나라 대통령들에 대한 읽을거리가 보다 알차게 책을 이루었다.
별책부록으로 아이멘토링 리더십 유형 적성검사가 따로 있었는데 해볼만 했다.
다른 직업들에 대해서도 시리즈로 나올 모양인데 알고 꿈꾸면 더 선명하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아 시리즈의 다른 책도 아이에게 보여주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