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매트릭스 영단어 Level 1 - 초등 1,2,3학년
홍석현.서주희 지음 / GenBook(젠북)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초등 매트릭스 영단어
학창 시절을 뒤돌아보면 영어 단어 숙어를 암기한다고 하얀 연습장이 새카매지도록 잔 글씨를 촘촘히 메꾸며 썼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공들여 애써 외웠건만 지금은 그 외웠던 영단어들이 다 어디로 가버렸는지.
아이와 공부하면서 다시 영어 사전을 들추며 봐야 했다.
초등 매트릭스 영단어는 그야말로 영어 단어장이다.
언뜻 보기에는 일반 영어 단어장들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다.
아이가 좋아할만한 칼라풀한 표지와 예쁜 글씨체가 눈에 띌 뿐.
겉만 보고 판단할 일은 아니었다.
매일 하루 일정 분량씩 나누고 30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한 점은 다른 책과 비슷하다.
하지만 하루 외워야 할 분량의 영단어를 배치하는 방법이 독특하다.
3X3 방식인데 가로 세로 매트릭스의 영단어가 서로 의미상 관련이 있다.
그래서 따로 따로 아홉개의 영단어를 외운다는 느낌보다 통으로 묶어 하나를 공부한다는 느낌이 든다.
무조건 쓰기보다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소리내어 외우면 더 잘 외워진다며 방법도 일러주고,
부록으로 mp3 시디가 같이 실려 있어 듣고 쓰고 말하고 손가락으로 짚으며 외우니 금방 외울 수 있다.
교육과학 기술부가 지정한 초등학교 영단어를 주제별로 제시하여 하루 18개의 영단어를 공부하고 꾸준히 복습할 수 있는 이 책의 시스템을 믿고 따라 1달을 완성한다면 꽤 묵직한 영단어를 줄줄이 꿸 수 있겠다.
5일이 지나면 외운 매트릭스를 다시 복습하도록 되어 있고, 시디의 내용을 듣고 해당하는 영단어를 빈칸에 써보는 코너도 있다.
매일 꾸준히 빠뜨리지 않고 하는 것이 가장 큰 관건인데 제대로만 한다면 매트릭스 영단어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