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내면의 힘을 키우는 몰입독서 - 푸름 아빠의 독서영재교육법
최희수 지음 / 푸른육아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의 내면의 힘을 키우자!

몰입이 중요한 이유는 그 순간 최고의 성취를 이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한 분야에 대한 몰입이 다른 분야에 대한 몰입을 불러오기 때문입니다.
-저자의 이야기 중에서-

독서를 통해 다양한 배경지식을 얻고 그게 공부의 바탕이 되어 오래도록 공부할 수 있는 힘이 된다는 이야기를 이 책 외의 다른 책에서도 읽은 적 있다.
역시 마찬가지로 저자도 그 이야기를 하며 아이와 부모 스스로 체크하며 점검해보도록 하는 장을 마련하고 발달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해야 한다고 한다. 

푸름이 아빠가 이야기하는 몰입독서는 책의 바다에 아이를 풍덩 빠트려 스스로 책 속에 존재하는 방대한 지식과 정보를 흡수하는 능력을 갖게 하는 것이라 한다.
바로 이것이 많은 부모들이 가고자 하는 바이요, 지향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그럼에 이 책은 부모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어떤 단계로 어떻게 읽힐 것인지, 전집과 단행본 등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좋았고, 더불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소양이 함께 이야기되어 더욱 유익한 책이었다.

영역별 추천도서와 한글과 읽기교육에 대해서도 궁금했던 부분들을 알게 되고, 귀담아 들을 이야기들이 많아 천천히 곱씹으며 읽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구절은 꽃봉오리를 억지로 벌리려고 하지 말라는 이야기였다.
이 시기에는 어떻게 하고, 저 시기에는 어떻게 하고 그런 고민을 하며 정보를 찾고 우리 둘째가 늦는 건 아닌지 걱정하던 참이어서 그런지 그 구절이 참 와닿았다.

아이가 책을 좋아하고 잘 읽는 것도 큰 바람이지만 무엇보다 몰입 독서의 방법을 통해 근원적인 내면의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내가 읽고 좋은 조언을 얻은 책이어서 나와 같이 고민하는 이가 있다면 이 책을 한 번 보라고 권해주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