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0 - 풀어라 어그질의 조동사 비밀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0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영어 단어나 숙어, 생활영어를 가르치는 게 영문법을 이해시켜 가르치는 것보다 쉽게 느껴진다.

그런데 아무리 좋은 구슬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많이 아는 영단어 숙어도 문법의 틀에 맞게 꿰어야 활용가능한 문장이 된다.

처음 유아기 때에는 간단한 인사부터 시작해서 동요와 함께 활용하며 시작했는데 갈수록 궁금해하는 문장도 늘어나고, 문장이 길어지면서 영문법을 함께 이해시키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필요는 한데 어떻게라는 방법이 쉽게 떠오르지 않아 고민을 했었다.

아이가 학습만화에 열광하는 것을 보고 학습만화로 된 영문법서라면 일부러 보여주지 않아도 잘 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한 권 내밀어보았는데 꽤 반응이 좋았다.

내가 배울 때를 생각해보면 조동사 부분도 학습하기에 만만치 않았었다.

그램그램 영문법 탐험대는 한 권 한 권이 따로 주제별 학습내용이 담겨 있어 시리즈로 처음부터 읽으면 더 좋겠지만 먼저 읽고싶은 부분을 따로 골라 읽어도 내용이해에 큰 무리가 없다.

그래서 조동사를 택했는데 조동사와 함께 동명사, to 부정사를 함께 설명해주어 더 좋았고, 그럼펫 모우들과 살벌한 체스 경기의 이야기 흐름 속에서 조동사 미션을 쓰게 하여 해당 조동사의 의미와 쓰임을 재미있게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다.

중간 중간 연습문제들이 나와 자칫 재미로만 읽고 넘길 수 있는 학습만화의 단점을 보완하고 있어 제대로 끝까지 풀기만 한다면 조동사의 기본 개념은 너끈히 꿸 수 있으리라.

그렇게 그럼펫 모우들과의 게임이 끝나나보다 하고 있는데 새로운 인물의 등장으로 또 한 번의 반전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저학년 같으면 이 책으로 조동사에 대한 이해의 바탕이 될 것이고, 고학년 같으면 이 책을 시작으로 더 깊이 있는 조동사 문법을 익힐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