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경제 놀이터 - 맞아맞아 박사님과 놀며 배우는
MBC프로덕션 뽀뽀뽀팀 기획, KB국민은행연구소 연구.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꼬마경제 놀이터
아이를 진정 사랑하거든 물고기를 잡아주지 말고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치라고 했다.
부자가 되어 아이에게 재산을 물려주는 것보다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있는 힘과 돈을 제대로 쓰고 나누는 넉넉한 마음을 키워주어야 한다.
어릴 적부터 올바른 경제관념과 가치관을 심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나이들수록 더욱 실감하게 된다.
둘째 셋째는 아직 어려서 광고 전단지의 장난감이나 인형만 보아도 무조건 사달라고 한다.
그러면 무조건 안된다고 하면 왜 안되는지도 모르고 서운해하거나 떼를 쓰기도 한다.
방앗간을 지나는 참새처럼 사진으로 보는 장난감만 보아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으니.
이 아이들도 좀 더 자라면 이 책을 읽어주어야겠다.
이 책은 우리 큰아이에게 딱 맞는 책이다.
초등 1,2학년을 위한 경제지식 입문서이기 때문에.
테마별로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풀어 이야기하며 쉽지 않은 경제 원리도 핵심을 잘 짚어 설명하고 있다.
놀이터에서 신나게 활기차게 뛰어놀듯 경제놀이터에서 재미있게 즐겁게 읽고 깨치라고 만든 책인데
첫째 고개에서는 돈과 친해지기,
둘째 고개에서는 용돈, 이렇게 벌어요
셋째 고개에서는 용돈 일기장
넷째 고개에서는 돈 불리기,
다섯째 고개에서는 돈 빌리기,
여섯째 고개에서는 나누기가 담겨 있다.
각 고개마다 첫째마당에서는 재미있는 만화로 동기부여를 하며 간단한 개념과 원리를 알게 한다.
둘째마당에서는 뽀야와 친구들의 대화와 맞아맞아 박사님의 친절한 해설로 해당 고개에서 알려주고자 하는 지식들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셋째마당에서 퀴즈나 간단하고 재미있는 문제로 놀이터에서 놀듯 문제를 풀며 배운 경제지식을 다듬고 익힐 수 있고, 쉬어가는 페이지에서도 배울 점이 있다.
엄마 아빠를 위한 tip이 있어 내게도 유익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요약, 그리고 수료증을 붙이면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책은 막내에게 아직 어렵지만 동봉되어 있는 DVD는 삼남매가 조로록 모여앉아 재미있게 잘 보았다.
초등 저학년을 위한 경제교육서, 참 마음에 드는 책이다.
알차고 재미있고 쉽고, 부모에게도 유익하고.
우리 아이들 올바른 경제관념을 지녀 더 행복하고 나누며 살아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