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씨앗 - 행복한 아이들의 성공 에너지 미래를 준비하는 아이들 3
김현태 지음, 조민정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좋은 책 한 권은

평생 함께 하는 좋은 친구가 되고,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열어주는 문이 되고,

마음을 키우고 생각을 키우는 계기가 된다.

 

아이들이 읽으면 참 좋을 그런 책이다. 긍정의 씨앗은.

아이에게 보여주고싶어 선택하고 그 전에 내가 먼저 보고 어떤 책인지 가늠해보려고 읽었는데

글도 쉬우면서 재미있어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가 읽기에 적합하고

내용이 교훈적이면서 설득력 있어 읽고 있노라면 마음이 움직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책이다.

 

평소 자기계발서 읽기를 좋아해서 비슷한 내용의 어른책을 읽은 적 있는데

어른을 위한 자기계발서에 담긴 내용 못지 않게 알차고 훌륭하다.

거기서 읽었던 긍정적인 관념을 가지고 세상을 바꾸고 자신의 미래를 가꾸어 가는 비결들을 이 책에서도 고스란히 볼 수 있었다.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

힘들어도 참고 견디는 사람만이 열매를 딸 수 있다.

누구에게나 찾아오지만 누구나 가지지는 않는 기회, 행운과 성공은 준비된 자의 몫이다.

자신의 안에 잠자는 능력을 깨우고 타고난 재능보다 연습을 통해 이룩한 성공이 더 위대하며,

자신만의 개성과 모든 것에 관심을 가져라.

독서와 시간계획, 긍정적인 태도, 리더십, 실천, 끈기, 창조력,

욕심을 버리고 만족할 줄 알며, 먹구름 뒤에 빛나는 태양인 희망, 겸손과 웃음, 사랑과 약속, 선택의 중요성을 깨우쳐주는 이야기,

주어진 것에 대한 감사와 나눔, 평등, 솔선수범, 평생을 함께할 친구 사귀기, 너그러운 마음, 부모님에 대한 효도

크게 네 가지 테마로 나누고 그 안에 각각의 소주제를 향한 동화와 위인 이야기, 이룰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데 이야기가 무척 재미있고 중요한 부분은 색깔을 달리하여 눈에 잘 들어온다.

 

앞서 글을 읽고 있노라면 자연 마음이 움직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책이라 하였는데 이야기 하나하나가 억지로 교훈을 끌어내는 것이 아니라 읽는 이의 공감을 형성하고 나도 그래야겠다라는 마음이 들도록 문장 하나하나가 설득력이 있다.

읽고 아, 좋은 책이다 하고 덮게만 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나는 이 책을 추천하고싶다.

 

읽지 얼마되지 않은 책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긍정]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었는데 그 안에 담겼던 내용들이 이 책에도 그대로 들어있으면서 이 책은 또 거기서 담지 않은 더 넓은 이야기를 담아놓고 있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효도라든가 솔선수범, 우정 등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 있다.

나는 그 점이 더 좋았다.

아이에게 심어주고싶은 좋은 습관과 바람직한 가치관들을 조목조목 다양하게 잘 정리해서 읽는 아이로 하여금 읽고 중요 내용을 잘 기억하고 마음밭에 그 씨앗을 뿌릴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그 씨앗이 뿌리를 내려 자라는 동안 싹을 틔우고 보다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주기를 바란다.

 

 

가장 인상깊었던 이야기 : 열세 번째 긍정의 씨앗 투지.

한계를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자가 돼라!

좌절하고 또 좌절하고 참고 견디기 어려운 시련인데도 오뚝이를 가지고 노는 아이를 보고, 하늘의 달을 보고 다시 일어나 최고의 자리에 오른 처칠의 이야기.

그도 역시 긍정의 씨앗을 마음 속에 지니고 있었기에 오뚝이처럼 일어나지 않았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