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찬 어린이를 위한 소원 - 내가 원하는 대로 '그 일'이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
현희 지음, 김성신 그림 / 파랑새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크리스찬 어린이를 위한 소원
내가 원하는 대로 '그일'이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
장난 같은 초대장의 내용 '당신을 시크릿 카페로 초대합니다.'
메인 화면의 성경구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태복음 7장 7-8절
마치 천국의 문에 씌인 계시처럼 시크릿 카페 메인 화면에 쓰여져 있는 이 성경구절은 이 책이 읽는 아이들에게 열어줄 비밀의 문 같았다.
묘하고 신비스러운 시크릿 카페의 게시문에는 단 한 가지의 소원만 올릴 수 있고 그러면 친절한 천국 시민들이 비법을 알려줄 것이다. 하지만 그 소원이 이루어지느냐 아니냐는 전적으로 자신의 의지에 달려 있다고 적혀 있는 글 과연 믿어야 할까 믿지 말아야 할까.
태오는 아리송했다.
말더듬이 소년의 성악가가 되고싶다는 소원에 달린 답글은 베토벤의 글,
다른 목록에 올라온 글들도 가지각색의 소원에 놀라운 답글의 주인공들의 이름, 슈바이처, 데레사 수녀, 마틴 루터 킹, 링컨, 김구......
그렇게 시작된 이야기는 주목받고 싶어하는 태오의 글에 찰스 디킨스의 답글이 달리면서 디킨스의 격려와 성경구절을 마음에 새기며 태오는 조금씩 변해간다.
"가장 최고의 작품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과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끝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앞으로도 잊지 않을게요." -55쪽에서-
시크릿 박스 속 찰스 디킨스의 소원과 시크릿 법칙을 읽으며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았을 주목받고싶은 마음을 이룰 수 있는 비결을 알려주고 있었다.
부자가 되고싶은 훈이와 기도의 왕 조지 뮬러가 알려주는 시크릿 법칙,
아름다워지고싶은 미소와 데레사 수녀의 시크릿 법칙,
인정받고싶은 재준이 이야기와 슈바이처 박사의 시크릿 법칙,
최고가 되고싶은 초롱이와 유일한 박사가 들려주는 시크릿 법칙,
신비스러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면서 점점 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렇게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스로 믿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함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읽는 아이들이 스스로 느끼고 깨달을 수 있도록 세계 위인들이 알려주는 시크릿 법칙들이 크고 소중하게 느껴졌다.
자라는 아이들이 읽고 자신의 소원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그 소원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