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회 특공대 사회를 지켜라
권욱 그림, 강상균 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사회특공대 사회를 지켜라
머나먼 우주 저 편 천칭자리에 자리 잡은 글리제 581c 행성
그곳에는 알 수 없는 외계 생명체가 살고 있었는데 그곳에서 반란을 일으킨 꼴뚜 왕국 최악질 범죄자 10인이 재판을 받고 죽을 때까지 캡슐 관속에 들어있어야 하는 벌을 선고받는데
운명은 이들을 태양계로 이끌고, 태양계를 벗어나 미지의 우주를 탐사하던 보여줘 1호를 통해 그들은 지구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그리고 지구를 정복할 야망을 가지고 다른 이의 몸에 들어가 심신을 빼앗는 무서운 능력으로 구린박사에게 접근했는데
이를 알아챈 구린 박사가 병원을 탈출하여 이들을 막을 최고의 왕따 3인방을 사회특공대로 만든다.
이 책은 우리 아이와 코드가 참 잘 맞았다.
우주, 행성에 관심이 엄청난 아이가 첫 장을 넘기자마자 소리를 지르더니 그 자리에 차고 앉아서 읽어내렸다.
미리 읽어봤던 나는 아이가 왜 그랬는지 짐작을 하고 웃기만 했다.
평소에도 학습만화를 좋아하고 잘 읽어서 이 책도 잘 보리라 예상을 했었는데 기대대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우리 학교 다닐 때에도 이런 책들이 나왔더라면 사회시간 청치 부분을 배울 때 하품을 하고 일부러 기를 쓰지 않아도 되었을 것을.
민주주의, 대통령제, 의원내각제, 투표, 선거, 대통령의 권한, 헌법과 국회 등 시험에 나온다고 죽어라 외웠던 지식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음은 물론 꼴뚜 왕국과 사회특공대와의 게임이 어떻게 진행될지 흥미진진하게 읽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일부러 잘 할 수 있다 자기 세뇌해가며 공부하지 않아도 저절로 보고 또 보고싶도록 재미있게 꾸며져 있었다.
폴리와 이코의 활약이 재미있으면서도 웃기기도 하고 뒤에 이어질 내용이 궁금해 책을 쉬 내려놓을 수가 없었다.
쉬둘러 총재가 어린아이가 되고 왜 3인방중 파랑이 활약하지 않을까 궁금했는데 체크 2를 기다리고 있었다니.
아아~ 체크2와 체크3을 놓고 한꺼번에 다 봤어야 했는데.
그리고 한 가지 더 아쉬웠던 점은 우리 아이들 돌잔치 돌잡이 때 복권을 놓지 않았다는 점!
그건 그렇고. 아이! 뒷 이야기가 궁금해 견디지 못하겠다.
국회로 간 사회특공대. 뒷 이야기를 들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