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중학생 - 멋진 중학생이 되기 위한 비밀 노트 공부귀신 1
권영상.추현숙 지음, 토끼도둑 그림 / 처음주니어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자신만만 중학생
 

신학기가 되면 보는 얼굴들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어디선가 본 적 있는 친근한 얼굴들이거나 매일 같이 봐서 익숙한 얼굴들이다.

운동장에서 활동하는 체육이나 무용, 가사 실습을 하기 위해 이동하는 정도 말고는 한 교실 안에서 하루의 반나절 이상을 같이 생활한다.

그런데 같은 학교에서 같이 가는 아이들도 같이 학년 반으로 올라온 숫자보다 훨씬 적고,

지금보다 멀거나 뚝 떨어진 곳으로 배정되기도 하고,

낯익은 얼굴들보다는 새 얼굴들을 많이 만나게 되고,

과목도 훨씬 많아지고 시험도 많아지고, 수행평가며 봉사활동이며 해보지 못한 것들도 많아진다고 한다.

제법 나이는 들었건만 그래도 어른들은 아이라 생각하지만 저희들 나름대로 심각한 고민거리도 있고 스트레스도 있다.

초등학교 생활과 중학교 생활은 많이 다르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뭐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고 막연히 불안하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하다.

이제는 안정기에 접어든 조카의 이야기를 빌리자면 이랬단다.

나태한 친구와 함께 미리 들여다보는 자신만만 중학생활.

초등학교와 중학 생활의 차이점에서부터 수행평가, 재량활동, 특목고 등에 관한 궁금증, 예습 복습 잘하는 법과 과목별 공부법까지 중학교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모두 담겨 있다.
공부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사춘기 이야기, 스트레스 극복하는 방법, 왕따 극복법, 이성 친구 사귀는 법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담겨 있다.

중학교 이후의 진로에 대해서도 미리 생각해볼 수 있도록 특목고에 대한 정보도 실려 있고, 각 과목별 공부법은 초등학교와 많이 달라진 중학교 교과목에 빨리 적응하고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좋은 말씀들을 실어놓고 있다.

노대책 선생님의 핵심체크는 포스트잇에 써두고 보고싶을 만큼 좋은 내용들을 적어놓았고, 재미있는 삽화는 글을 흐뭇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도록 재미있게 꾸미고 있었다.

초등고학년들을 대상으로 나온 책인데 이미 중학생이 된 아이들이 읽어도 좋을 내용들이 많이 있다.

자신만만 중학생!

보다 나은 미래를 꿈꾸며 노력하는 이들에게 행운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