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월드 큐 1 - 잠재능력 Q의 세계로!, MBC 계발 학습 만화 두뇌월드 큐 1
이수겸 글, 비타컴 그림 / 꿈소담이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아이큐가 대세였지만 요즘은 EQ, CQ등 다양한 Q들이 이야기되고 있다.

똑똑하고 공부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서지수가 높고 감성지수, 창의지수 등 다양한 면의 개발을 강조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함을 이야기하는 세상이다.

우리나라 교육에서는 대학에서의 수학능력을 중요시하여 다양한 교과목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얻는 것이 중요하지만 모든 과목에서 점수를 좋게 얻기란 쉽지 않다.

공부를 잘 하지 못해도 예체능에 뛰어난 소질을 가진 아이도 있고,

산만하지만 창의적이고 좋아하는 분야에서는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는 아이도 있다.

그런 점에 주목하고 나온 재능 계발 학습 만화가 두뇌월드 큐이다.

학습 만화여서 아이들이 읽기에 큰 부담이 없다.

우리아이도 역시나 책이 오자마자 바로 읽기에 몰입했다.

이 책은 시리즈로 나오는 것인데 아직 1권만 읽어서 이 책이 무엇을 지향하고 어떤 것을 이야기하고자 하는구나 하는 감을 잡은 정도이다.

2권, 3권을 읽으면 더 확실하게 만든 이의 의도를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이야기가 재미있었다.

호날두를 꿈꾸는 평범한 소년 온우주.

좀 게으르고 의지도 약하고 노력도 안 하지만 아라를 좋아하는 끈기 하나는 끝내준다.

갑자기 나타난 가이드Q에 의해 두뇌월드 속으로 빠져들어 Q의 천적 네가로를 만나고 네가로의 꾀임에 빠졌다가 정신을 차리고 노력하여 더 나은 모습으로 향해간다는 이야기이다.

우리에게 다양한 Q들이 있음을 알고 이를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 하고 고민하게 하는 책이었다.

앉아서 부러워하기만 해서는 발전이 없다.

현재보다 나은 모습으로의 변화를 원한다면 일어서서 움직여야 한다.

노력을 해야한다는 말이다.

비호의 계략에 빠져 얼떨결에 발명대회에 나가게 된 우주의 뒷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이 책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뒤쪽 워크북이다.

나는 어떤 사람일까요, 표정으로 말해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나를 그려보아요, 미래의 명함 만들기, 칭찬 스티커를 붙여보아요 등의 다양한 활동들은 아이들의 Q를 개발하고 노력하는 동기가 되어주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