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피드 수학 1 : 곱셈 편 - 미국.캐나다.호주 수학 선생님도 배우는 계산법의 혁명
빌 핸드리 글, 왕지성 그림, 천정애 옮김 / 국민서관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989 X 994 =?
음... 먼저 9 곱하기 4를 하고 6에 3을 올려 놓고.....
이걸 5초만에 푼단다.
흐억!
스피드 수학.
제목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정말 빠르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줄까?
빠르게만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예전에 인도 수학 인도 수학 하길래 맛만 살짝 본 적이 있었다.
사례를 보고는 눈이 휘둥그레진 적이 있었는데 스피드 수학을 접하고는 다시 그 기억을 떠올렸다.
이 책은 스피드 수학 1편 곱셈 편이다. 그렇담 앞으로도 나온단 이야기인데 책을 보고 나니 시리즈로 나올 책 기다려질 것 같다.
기준수.
기준수를 알면 쉽게 답을 구할 수 있다.
아이가 한창 구구단을 외우고 있다.
아직 완성하지는 못했는데 제법 그림이 되어가고 있는 차에 이 책을 보여주며 함께 해보았더니 무척 신기해했다.
사실 신기하긴 나도 마찬가지였다.
어떻게 이렇게도 계산할 수가 있을까.
기준수를 이용하니 큰자리 숫자들도 곱셈이 쉬워진다.
만화로 아이들의 학습 동기를 만들어주고 들어가서 쉬운 예제와 풀이방법을 알려주는 걸 보고 연습문제를 풀고, 부모님께 일러주는 말을 유념해서 한 번 더 보고 아이에게 일러줄 부분을 따로 일러주었다.
이 책을 보기 전에 기적의 시리즈 중 연산학습 책이 있어 그걸 따로 구입해서 아이와 홈스쿨 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는 그걸 접어두고 이 책을 가지고 다시 시작했다.
아이들의 지능지수는 그리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다만 계산하는 방법의 차이가 있을 뿐. -170쪽에서
기준수 계산법을 가르치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잘 풀게 된다는 저자의 말을 믿어보려고 한다.
시작한지 며칠이 되었는데 아직은 아이가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고 있다.
스스로 하고싶어하고 재미있어하니 더 두고볼 참이다.
좋은 교재를 만난 것 같아 무척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