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주식투자 실물 경제학 - 한국 주식시장의 대표 이코노미스트 김한진의
김한진 지음 / 이코북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주식에 투자하여 이득을 본 이들도 많겠지만 손해를 본 이들도 많을 것이다.

그 범위의 크고 적음 등 한 번 이상의 경험이 있는 이들은 이 책이 공감이 가리라.

책을 딱 펼쳐 읽는데 제일 먼저 접하는 내용이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이다.

손해를 보기 위해 투자하는 이는 없으리라.

그렇다면 한 번 혹은 여러 번의 크고 작은 손실을 겪으면서 단지 운이 나빠서가 아니라 정말로 실패의 원인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체크해보았다면 다음 투자에서는 실패할 확률이 적다.

예전 학교 다닐 때 틀렸던 문제를 되짚어 원인을 찾고 분석하고 다시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나오더라도 틀리지 않도록 꼼꼼히 방법을 찾아본 이들은 이미 무슨 말인지 안다.

마찬가지로 성공담과 성공 원칙을 앞세우기 이전에 실패의 원인을 먼저 찾고자 하는 이 책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주식 투자의 흐름과 자료 활용 방법, 자식에게 물려줄 종목, 앞으로의 트렌드와 경제를 보는 눈 이 책의 큰 흐름을 따라 읽으면서 아하 하기도 하고 이건 이렇게 활용해야겠다라고 생각하면서 읽었다.

주식 초보에게도 좋은 책이지만 3040 주식 투자의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먼저 권하고싶다.

어떤 책에는 손절매를 할 수 없거든 주식 투자를 하지말라고 과감히 말하는 책도 있었다.

그만큼 들어가고 나가는 순간을 결정하고 느긋하게 때를 기다리고 볼 줄 아는 눈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다.

무조건 욕심내지 말고 먼저 흐름과 경제를 보는 눈을 익혀야 하리라.

귀담아 들을 만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지금 주식 투자 하고 있는 이들과 앞으로 하려는 이들에게 한 번 보라고 이야기해주고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