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지개 원리 - 스마트버전
차동엽 지음, 김복태 그림 / 동이(위즈앤비즈)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의 힘을 믿는다.
60만 독자가 선택한 무지개 원리.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기에 그토록 많은 이들이 이야기를 하는가 궁금했었다.
각계 각층 여러 분야의 권장 도서, 올해의 책, 최고의 책, 특강 고재로 쓰인다는 표지의 글을 보고 크게 기대가 되었다.
몇 장 넘기지 않아 나는 깊이 공감을 하며 호흡을 맞춰 읽어나갔다.
사브라. 유태인(책에서는 유다인이라고 되어 있다)은 자신의 아이들을 이렇게 부른다고 한다.
선인장 꽃의 열매인 사브라. 사막의 어떤 악조건에서도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강인함과 억척스러움이 배어 있는 이름 선인장. 그 선인장의 꽃 사브라라고 말이다.
그리고 그 자녀들에게도 역시 같은 이름으로 부르라고 교육한다. 깊은 인상을 주는 말이었다.
이런 유태인들의 탈무드 이야기와 에디슨, 아인슈타인 등 여러 유명한 이들의 일화를 소개하면서 노력과 세상을 마주대하는 자세에 대해 이야기하며 우리가 어떤 자세로,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하는가 깨닫게 했다.
힘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거듭거듭의 지혜로
좌뇌 우뇌 뇌량 인격화를 계발하고 가꾸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지혜의 씨앗을 뿌리고, 꿈을 품고, 성취를 믿고, 말을 다스리고, 습관을 길들이고,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는 일곱 가지 무지개 원리로 다듬어 책을 통해 읽는 독자들에게 마음을 울리는 강의를 하고 있었다.
나는 피그말리온의 효과를 믿는다. 꿈을 지니고 보다 삶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그 꿈을 이루려 노력하면 언젠가 반드시 이루어지리라고 믿는다.
나의 이러한 믿음에 힘을 주고 실행의지를 심어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행복 가이드를 비롯한 하루에도 몇 번씩 외치게 하는 I can do it
그리고 바보 의사 장기려 박사와 지그 지글러 박사, 우리들의 영원한 슈퍼맨 크로스토퍼 리브!
등 감동적인 일화들과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뒷받침한 믿음의 이야기들이 마음을 두드리고 더 단단하게 만들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아마도 다른 독자들도 나처럼 마음이 움직이는 소리를 듣게 되리라.
이미 들은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가리키고 있지 않은가.
현재의 모습에 감사하고 행복해하며 앞으로도 나는 할 수 있다를 외치며 그리는 꿈을 실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가장 무서운 내 안의 적 하얀 토끼 마저도 같이 외칠 수 있도록.
말의 심리학에 관한 부분을 읽으면서 겉으로 나오는 말과 안에 담겨 있는 말 모두 고운 체에 거르듯 해야하겠다.
실려 있는 이해인님의 시를 읽으면서 다시 조심하리라 생각해본다.
그리고 진정 행복한 삶을 꾸려 가리라 다짐해본다.
혹시 아직 읽어보지 않은 이들이 있다면 권해주고싶다.
꼭 한 번 읽어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