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원칙을 알려주는 부자 매뉴얼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려운 길을 걷다가 기회를 잘 타고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

마냥 부러워서가 아니라 그들의 마인드와 노력과 노하우를 배우고싶어 읽곤 했었다.

이 책의 저자도 백만장자였었다.

무일푼에서 불과 이년 반만에 백만장자가 되었다가 잘못된 투자와 헤픈 씀씀이로 다시 2년도 못가 빈털털이가 된 남자.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와 직업을 거친 거야 많은 이들도 그런 경험이 있을테지만 이년만에 백만장자가 되고, 어찌 썼길래 다시 이년만에 빈털털이가 되다니.

그의 이력이 흥미로웠다.

그리고 그는 그의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돈과 무의식 부를 이루는 심리적인 과정을 발견하고 그것을 사업으로 연결해 성공트레이닝을 강의하고 있다.

그가 그런 강의를 한다는 것도 재미있긴 했지만 그의 강연을 듣고 전세계 80여개국에서 5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백만장자의 길로 이끌어주었다는 이야기가 더 관심을 끌었다.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그런 이야기를 다른 책에서도 읽었지만 쉽지가 않았다.

꿈을 생생히 꾸고 그리고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고 다른 책에서도 이야기 한다.

이 책에서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경제 청사진을 그리고 내면화하고 끊임없는 자기 암시로 자신감과 성취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계속 반복되며 읽고 따라하게 하는 선언-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은 따라하는 횟수가 늘수록 정말 그렇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어릴 적 환경과 부모의 영향이 자녀의 성격뿐만 아니라 부에 대한 인식과 마인드도 만들어준다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줄 재산만 생각할 게 아니라 부와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념을 제대로 심어주고 있는지 생각해보고, 심어주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어지는 이야기들과 함께 나오는 부의 법칙과 행동지침 선언들은 느끼고 깨닫고 해야겠다라는 생각과 함께 하면 된다라는 생각이 자리잡게 했다.

피그말리온의 효과를 노리는 걸까.

물론 나는 자기암시의 효과를 믿는다.

트레이닝이 트레이닝에서 그치지 않도록 배려하고 깨닫고 움직이는 자에게 기회가 찾아올 수 있도록 마음과 행동을 바꾸게 한다.

마지막까지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 매뉴얼을 첨가하여 강연이, 책 읽은 것이 헛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그 점이 다른 책들과 달랐다.

자신을 포기하지 않도록,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마음을 부추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점이.

부의 멘토 하브 에커.

그에게 부자가 되는 노하우를 듣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자신의 마음이 먼저 움직이는 게 느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